올 3월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 김성은(28, 가명)씨는 얼마 전 드레스샵에서 당한 굴욕을 잊을 수 없다. 마음에 드는 드레스가 있었는데 사이즈가 맞지 않아 입어볼 수조차 없었던 것. 오기가 생긴 김씨는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했으나, 막상 굶거나 심한 운동을 하자니 중대사를 앞두고 건강을 해칠까 두려워졌다. 그러다 한 지인으로부터 굶지 않고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는 한방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김씨는 다이어트한의원을 찾았고, 곧바로 체중감량에 돌입했다.

타고난 몸매가 아닌 이상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라면 누구나 다이어트를 하게 마련이다. 하지만 단기간에 체중감량을 하다 보면 살을 빼는 데 성공한다 해도 이후 요요 현상이 오거나 심하면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그래서 요즘에는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으로 한방다이어트가 각광받고 있다.

# 다이어트한약과 식단 조절로 건강하게 체중감량
한방다이어트한의원인 일맥한의원 김용민 원장은 “한방다이어트는 요요 현상을 줄이고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더구나 개개인의 체질을 고려해 맞춤 처방을 하기 때문에 건강을 잃지 않고도 살을 뺄 수 있어 예비신부들로부터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방다이어트의 핵심은 다이어트한약과 식단 조절이다. 다이어트탕약은 식욕 억제 및 기초대사량을 높여 지방분해와 체중감소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적게 먹고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굶지 않고도 효율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여기에 저염식 및 채소∙단백질 위주의 식단 관리를 병행하면 전체적인 체중감량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잘못된 식습관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다. 사람의 몸은 규칙적인 식사를 할 때 신체리듬이 조화를 이룬다. 따라서 식사량을 줄이되 균형 있는 영양 공급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을 거르지 말고 저녁은 소식을 하는 등 규칙적인 식사를 하면 다이어트뿐 아니라 건강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 부분비만 시술로 원하는 부위 사이즈 감소
신부들에게 있어 체중감량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드레스 라인이다. 웨딩드레스를 입으면 어깨,팔뚝, 등, 허리 라인이 강조되기 때문에 당연히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다. 이럴 땐 다이어트한약과 함께 부분비만 치료를 병행하면 원하는 부위의 사이즈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부분비만 치료는 본인이 원하는 부위에 주침, 고주파, 경맥온열테라피 등의 시술을 함으로써 사이즈를 줄여주는 방법이다. 다이어트한약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체질, 부분비만 정도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효과가 매우 높은 편이다.

김 원장은 “다이어트한약을 통해 신진대사 촉진과 체지방 분해로 전신감량을 유도함과 동시에 팔뚝이나 등, 허리 등 특정부위의 사이즈를 효율적으로 감소시키는 부분비만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웨딩 한방다이어트의 특징”이라며 “다이어트 전 인터넷에서 한방다이어트후기나 한방다이어트가격만 보고 결정하지 말고 본인의 체질을 알고 그에 맞게 치료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