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는 각선미를 살릴 때 매우 중요한 신체 부위다. 스키니 진, 미니스커트, 핫팬츠 등을 입기 위해선 다리 라인이 예뻐야 하는데 종아리에 알이 있거나 울퉁불퉁하면 라인을 살릴 수 없다. 종아리는 운동을 하면 더욱 근육이 붙고 본인이 스스로 매끈하게 만들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요즘엔 비절개종아리퇴축술과 같은 종아리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효과적인 종아리성형 방법, ‘종아리퇴축술’

리영클리닉(리영의원) 추지선 원장은 “종아리퇴축술이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종아리 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종아리수술이다”며 “한번 발달된 종아리근육은 다이어트나 마사지 등을 통해서는 개선되기 힘들기 때문에 매끈한 다리라인과 몸매의 완성을 위해서는 종아리보톡스나 종아리퇴축술과 같은 종아리수술이 동반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종아리퇴축술 중에서도 비절개종아리퇴축술은 시술 후 흉터 걱정을 크게 줄여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른 편이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에게도 적합하다.

고주파를 이용한 효과적인 종아리퇴축술

종아리퇴축술은 고주파를 사용하기 때문에 절개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고, 국소마취를 통해서 1시간 내로 시술이 끝난다. 이 때문에 여성들뿐만 아니라 과도하게 튀어나온 종아리 알로 고민인 남성들도 남자종아리퇴축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성별은 막론하고 인기를 얻고 있는 종아리퇴축술은 종아리 근육을 자연스럽게 퇴화시켜 주고 종아리지방흡입의 역할까지 하고 있어 시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만족스러운 다리라인을 만들어 준다는 장점이 있다.

추 원장은 “종아리퇴축술은 주변 근육들의 기능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도록 근육의 신경가지들을 정확하게 찾아 차단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따라서 시술을 결심했다면 종아리근육퇴축술비용만을 따질 것이 아니라 종아리퇴축술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이 있는 전문가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