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형으로 인한 많은 이슈들과 함께 성형중독, 성형부작용 등으로 인해 성형에 대해 매우 안 좋은 인식이 생기면서 자연스러운 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자연스러운 성형으로 인기가 있는 수술은 동안성형으로 꼽히는데, 연령대를 불문하고 피부에 관심을 갖고 가꾸듯 노안으로 보이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동안성형을 하려는 사람들의 관심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점점 깊어지는 주름과 축축 처지는 피부 때문에 울상 짓는 중년들은 물론, 또래 사람들에 비해 유독 피부 탄력도가 떨어져 노안처럼 보이는 현상을 마주하고 있는 20~3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맞는 안티에이징 동안성형의 방법과 종류가 늘고 있다.

동안성형은 크게 수술적인 방법과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나누어진다. 피부 절개를 통해 이루어지는 수술적인 방법으로 안면거상술이 대표적이며 피부를 절개하지 않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는 실리프팅과 고주파 장비를 이용한 울쎄라, 써마지,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주사를 이용한 필러, 보톡스, 더마톡신, 탄력주사 등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환자들은 자신에게 적합한 동안성형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경우도 많다.

압구정 굿라인성형외과 최덕호 대표원장은 “대부분의 환자들은 동안성형이 비교적 간단한 성형으로 이해를 하고 있지만, 섣불리 진행할 경우 오히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안성형 시술의 수요가 매년 급증하면서 그에 따른 적합한 동안성형을 받지 못해 만족도가 떨어져 여러 차례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다”면서 “동안성형은 일반적인 성형과는 달리 경직된 근육과 늘어진 피부의 상태까지 고려하여 꼼꼼하게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만큼 의료진의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에서 비롯된 노하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굿라인성형외과 최 원장은 “최근 동안성형에 대한 인기가 높아져 환자의 연령층도 다양해진만큼 개인에게 맞는 맞춤 동안성형을 찾는 사람들의 병원방문이 잦아지고 있다. 동안성형은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는 물론 피부의 처짐 정도, 주름의 깊이 등까지 정확하게 분석을 한 후 그에 맞는 동안성형이 진행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주름은 자연스러운 세월의 흔적이기도 하지만 자칫하면 본래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일명 노안처럼 보이게 만들어 외모 콤플렉스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외모도 경쟁력이라 불리는 시대에 이러한 콤플렉스를 자연스럽고 빠르게 보완할 수 있는 동안성형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굿라인성형외과는 연령대별, 상태별, 얼굴의 형태에 맞춘 개인맞춤 동안성형을 진행하고 있는 곳으로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노안으로 인한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시켜 주어 많은 이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고 있다.

뷰티한국 헬스팀 beauty@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