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체계 확립과 AIR프로그램으로 효과적인 치료가능

 
 
얼마 전, 회사원들의 생활을 다룬 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었다. 드라마 속의 직장인들은 밤 늦게까지 야근을 하는 것 보다 정시에 퇴근하는 것이 더 어색했고, 하루에 몇 건씩 생기는 사건 사고를 처리해야 했다. 또한 입사, 승진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기 위해 언제나 결과물을 통해 자신을 어필해야 했고, 술자리에도 빠지지 않아야 했다.

이 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었던 것은 영화 속의 꿈과 같은 삶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직장인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여과 없이 표현했고, 이러한 내용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기 때문일 것이다. 실제로 우리나라의 많은 직장인들은 과중한 업무와 잦은 음주로 인해 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피로와 스트레스의 누적은 몸의 면역력을 떨어뜨려 다양한 자가면역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직장인들이 자주 호소하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는 쥐어짜는 듯한 복통과 혈액을 함유한 설사를 유발하는 궤양성대장염이다.

궤양성대장염은 발열, 피로감, 식욕감퇴, 체중감소를 일으키기도 하며, 대장 증상 이외에도 관절염이나 피부변화, 간질환 등이 나타날 수 있고 대장의 만성 출혈에 의해 빈혈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한 질환이다.

- 면역력 기르는 AIR프로그램, 자가면역질환에 탁월

각종 면역질환을 치료하고 있는 인천 궤양성대장염치료 이지스한의원 나세종 원장은 “궤양성대장염은 면역력의 저하로 인해 나타나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라며, “한의학적 치료법으로 구성된 AIR프로그램을 통해 효과적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라고 전했다.

AIR프로그램은 면역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먼저 면역탕약과 화수음양단, 진수고 등의 명약을 통해 몸의 스트레스와 열독을 해소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킴으로써 전신의 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여 면역체계를 빠른 속도로 정상화시킨다.

또한 세포의 재생을 활성화시키는 면역약침요법, 항체면역기능을 증진시키는 왕뜸치료, 자연의 에너지를 그대로 섭취하여 신체의 건강과 면역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체중조절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생식요법 등을 통해 생활관리만으로 질병이 쉽게 발병하지 않는 상태에 이르도록 한다.

궤양성대장염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은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상생활 중의 건강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식사 일지를 작성하여 문제가 되는 음식을 찾고, 기름기 많은 음식, 유제품은 피해야 하며, 자극적인 음식이나 카페인은 줄이는 것이 좋다. 또한 음식의 흡수가 쉽지 않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기보다는 적은 양을 여러 번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고, 적당한 운동을 통해 장의 운동성을 유지하여 장내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