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볼살, 턱살 등 얼굴살이 처진다. 얼굴살이 처지면 나이 들어 보일 뿐 아니라 자칫하면 심술보가 늘어져 인상이 부정적으로 변할 수도 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런 노화 현상을 극복하여 동안을 만드는 방법이 많다.

동안의 필수 요소는 바로 작은 얼굴과 날렵한 턱 라인이다. 동안이라는 말을 듣는 사람들을 보면 거의 대부분 이 두 요소를 충족하고 있다.

하지만 선천적인 얼굴 크기를 축소하기란 쉽지 않은 법. 그래서 양악수술이나 광대뼈 수술 같은 방법을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얼굴지방흡입으로도 간단하게 동안을 만들 수 있다.

리영클리닉(리영의원) 안상태 원장은 “지방흡입이라 하면 몸에만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얼굴에도 이루어질 수 있다”며 “얼굴지방흡입은 턱살지방흡입, 볼살지방흡입 등 얼굴살이 찐 부위별로 다양한 시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얼굴지방흡입은 미세한 캐뉼라 바늘을 이용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허벅지나 복부에 비해 적은 양을 흡입하기 때문에 부기가 별로 없고, 회복기간이 짧아 주말을 이용하여 수술을 받는 직장인들도 많다.

얼굴지방흡입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면 자연스레 얼굴 크기가 작아 보인다. 특히 얼굴을 커 보이게 만드는 주 요인인 이중턱을 제거하면 턱에서 목까지의 라인이 살아나 날렵한 브이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과도한 볼살이나 턱살 등이 사라지면서 얼굴 윤곽이 갸름해지고 이목구비가 또렷해 보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얼굴지방흡입이 인기를 끌며 최근에는 인터넷에서 이중턱지방흡입비용이나 이중턱지방흡입후기 등을 보고 섣부르게 병원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얼굴지방흡입은 얼굴에 직접적으로 이루어지는 시술인 만큼 신중을 기해야 한다.

안 원장은 “얼굴은 시술을 함에 있어 매우 민감한 부위이므로, 얼굴지방흡입은 개인의 지방 분포도와 지방량을 정확히 파악해 균형과 비례를 맞춰야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따라서 얼굴지방흡입을 결심했다면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