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르 위고 원작모티브, 창작뮤지컬 ‘웃는남자(가제)’ 기대감 UP

 
 
최근 CJ E&M이 ‘CJ크리에이터랩(CJ Creator Lab)’을 통해 아시아嚮(향) 대형 창작뮤지컬 제작에 주력할 계획을 밝혀 주목된다.

CJ 크리에이터랩은 공동창작시스템으로, 완성도 높은 뮤지컬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창작진 10명을 포함, 2013년 2월에 국내 최초 론칭 되었다. 이는 공동창작을 통해 결과물의 질을 향상하고, 뮤지컬 신진작가 그룹을 양성하여 결과적으로 안정적인 창작활동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CJ 크리에이터랩은 소재 검토부터 선정, 대본 도출에 이르기까지 공동 창작 작업으로 진행하며, 1차 리딩(Reading)을 마친 작품은 한아름 대본/가사, 최종윤 작곡의 개발작품 ‘블랙튤립’과 김나정 대본, 전미현 각색, 정재형 작곡의 ‘웃는남자(가제)’ 등 두 작품이다.

그 중, 2016년 가장 먼저 선보일 작품은 빅토르 위고의 원작을 모티브로 한 ‘웃는남자(가제)’다.

잭니콜슨, 故히스레저로 대표되는 악당 조커(Jocker). 팀버튼의 ‘배트맨’, 크리스토퍼 놀란의 '다크나이트'로 이어지는 악역 사상 가장 사랑 받아온 캐릭터 조커(Joker)는 바로 소설 ‘웃는남자’ 속의 입이 찢어진 ‘그윈플레인’에서 비롯된 캐릭터다.

‘웃는남자(가제)’는 빅토르 위고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하되, 캐릭터 모티브를 가져온 새로운 뮤지컬 창작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어릴 적 납치되어 입이 찢긴 한 남자의 복수와 사랑이야기를 다루며 캐릭터 몰입도와 매력도를 한층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또한 순수 국내 제작진이 뭉쳐 개발 중인 작품으로 일본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공연을 겨냥하고 있다. 지난 1월20일에는 정재형 작곡가의 뮤지컬 넘버 4곡과 초고 대본을 중심으로 1차 비공개 리딩이 진행되기도 했다.

1차 리딩에 선보인 4곡의 음악은 피아노 반주만으로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작품의 소재와 어울리는 음악적 무드를 형성하고 웅장함과 무게감을 더한 것은 물론, 중독성 강한 멜로디까지 이어져 참석자들의 높은 호평을 받았다.

이미 10여 편의 영화음악 작업을 통해 문화예술 중심에 깊이 들어온 정재형은, 무대를 상상케 하는 정재형만의 음악적 스타일이 뮤지컬과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면서 뮤지컬 작곡가로의 성공적인 출발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중음악을 선도해 온 싱어송라이터답게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뮤지컬 넘버를 탄생시키겠다는 포부를 드러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