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연애' 유이 최우식 (사진 tvN)
▲ '오늘의 연애' 유이 최우식 (사진 tvN)

'호구의 사랑' 유이가 최우식의 성품을 칭찬했다.

유이는 29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린 tvN 새 월화드라마 '호구의 사랑'(연출 표민수, 극본 윤난중) 제작발표회에서 "최우식은 극중 호구 역처럼 굉장히 착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서도 잘 챙겨주는게 호구와 비슷하다. 착한 면을 비교하면 90%가 비슷하다. 10%는 사랑 앞에서 최우식이 어떻게 하는 지 몰라서 뺐다. 조금 더 남자다웠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덧붙였다.

'호구의 사랑'은 모태솔로 강호구(최우식 분)의 파란만장한 사랑 이야기를 드라마. 걸죽한 입담의 국가대표 수영여신 '도도희'(유이 분), 밀리고 당하는 대한민국 대표 호구 '강호구'(최우식 분), 무패신화 에이스 변호사 '변강철'(임슬옹 분), 남자인 듯 여자 같은 밀당고수 '강호경'(이수경 분) 4명의 호구 남녀의 로맨스가 펼쳐진다.

유이는 '도도희'라는 이름처럼 남자를 압도하는 승부욕과 박력있는 국가대표 수영여신 캐릭터로 등장한다. 첫사랑이자 엘리트남 강철(임슬옹 분)과 호구 사이에서 진정한 사랑을 찾을 예정.

최우식이 분한 강호구는 웹툰 어시스트 만화가로, 사실상 백수에 가까운 일명 '오징어남'이다. 첫사랑 도도희(유이 분)의 일이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최선을 다하는 이시대 마지막 순정남이다.

임슬옹은 유이를 놓고 최우식과 삼각 로맨스를 형성하는 변강철 역을 맡았다. 모태솔로 강호구와 달리 연애기술 자체가 필요없는 완벽남. 하지만 호구보다 더 허당기 많은 캐릭터로 반전 매력을 드러낸다.

신예 이수경은 강호구(최우식 분)의 쌍둥이 여동생 '강호경'으로 등장한다. 남자인 듯 여자 같은 밀당 고수로 극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호구의 사랑'은 '이웃집 꽃미남'의 원작 웹툰 '나는 매일 그를 훔쳐본다'의 윤현숙 작가의 동명 작품이 원작이다. '아이리스2', '풀하우스', '그들이 사는 세상'의 표민수 감독이 연출한다. '꽃미남 라면가게', '직장의 신' 등의 윤난중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일리있는 사랑' 후속으로 오는 2월 9일 밤 11시 첫 방송.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