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황정음 주연의 MBC 수목드라마 '킬미,힐미'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지성의 열연, 눈을 뗄 수 없는 지성과 황정음의 콤비네이션에 힘입어 지난 29일 전국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 11.5%로 수목드라마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킬미 힐미'는 '해리성 정체장애(다중인격장애)를 앓는 재벌3세 차도현(지성 분)과 정신과 의사 오리진(황정음 분)의 로맨스를 그린 로맨틱코미디. 극중 지성은 7개의 서로 다른 인격을 지닌 인물로 등장하며, 각각의 인격을 표현하기 위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변신에 변신을 거듭한다.

특히 다양한 헤어스타일 변신도 볼거리. 7살 어린아이부터 아이돌 열성팬, 옴므파탈의 전형 , 그리고 40대 남자까지 하나의 헤어스타일을 기본으로 그때그때 다른 연출로 7개의 인격을 표현하는 지성의 헤어스타일 중 갑은?

# 커넥트 커트와 스핀스왈로 펌으로 새로운 유행 만드나

‘킬미힐미’ 지성의 머리는 요즘 유행인 투블럭 스타일이 아니라 전체가 연결된 커넥트 커트스타일이다. 왼쪽 앞머리는 짧게, 오른쪽 앞머리는 길게 커트한 비대칭 디자인으로 가볍게 질감 처리가 가미되었다.

이러한 커넥트 커트를 기본으로 앞쪽과 옆쪽은 컬이 거의 없고 머리 위쪽과 뒤쪽만 약하게 스핀스왈로 펌을 가미해서 자유분방한 느낌을 강조했다.

 
 
이처럼 앞머리가 길고 펌을 통해 컬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가르마의 종류부터, 앞머리를 넘길지 안 넘길지의 여부, 그리고 머리를 스트레이트로 펼 것인지 웨이브를 그대로 살릴 것인지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

실제 지성은 극중에서 주체 인격인 차도현 역할을 연기할 때는 댄디한 느낌을 위해 차분하게 연출했다가, 주체인격을 위협하는 가장 위험한 인격인 신세기로 분할 때에는 펑키한 헤어 스타일링에 보라색 컬러 렌즈, 문신, 강렬한 아이라인의 스모키 메이크업을 선보인다.

또 전라도 사투리를 구수하게 쓰는 40대의 중년 남성 페리박으로 분할 때에는 컬을 최대한 없애고 5대5의 가르마를 즐겨하며, 늘 자상충동에 시달리는 17세 소년 안요섭의 역할을 위해서는 덥수룩한 앞머리를, 아이돌에 목숨 거는 안요섭의 쌍둥이 여동생 안요나로 분할 때에는 전체적으로 굵게 웨이브 진 머리에 앙증맞은 리본핀, 핑크색 교복, 화사한 립 틴트로 무장한다. 

과연 지성의 변신은 어디까지 가능할까?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진진해지는 내용 전개와 함께 지성의 헤어스타일 또한 어떤 변신을 거듭할지, 올 봄 지성헤어스타일이 과연 새로운 유행으로 떠오를지 이래저래 기대되는 ‘킬미힐미’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