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시험에 대비한 실기 과목 커리큘럼을 강화한다.  

오는 3월 첫 실기시험을 앞두고 있는 네일아트 국가자격증은 그간 비효율적이고 복잡했던 네일숍 창업 및 취업의 간소화와 네일 아티스트들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1월에 진행된 제 1회 필기시험에 대해 다소 어려웠다는 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올해 3월 14일~27일 진행될 실기시험에서는 △ 제 1과제 매니큐어 및 페디큐어, △제 2과제 젤 매니큐어 △제 3과제 인조네일 △제 4과제 인조네일 제거 총 4가지 과제가 주어질 예정이다.

이에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작년 9월부터 예비 네일아티스트를 위한 4개월 과정의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대비반을 개설했으며, 올해 1월부터는 3월 첫 시행될 실기시험에 대비해 실기과목의 커리큘럼을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 수업 내용은 기본 컬러링을 비롯해 △ 습식매니큐어, △젤 원톤스캅춰, △젤 아트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이 제공되며, 출제기준에 맞춰 자체 개발한 교재를 통해 더욱 체계적인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장지숙 책임연구원은 “오는 3월 첫 실기시험이 진행되는 만큼 수강생들의 걱정과 고민도 클 것”이라며 “실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생들의 국가자격증 취득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2월 한달 간 수강생들을 위한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일 국가자격 과정, 에스테틱 과정, 메이크업 과정의 수강료 일시불 결제 시 국가자격과정과 에스테틱 과정은 1개월, 메이크업 정규과정은 2개월 무료 수강의 기회가 제공된다. 더불어 네일아트를 배우고 싶은 이유나 사연 등을 작성해 MBC아카데미뷰티스쿨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당첨자 20명을 선정, 총 2,000만원 상당의 네일아트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3월 5일 MBC아카데미뷰티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