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패밀리레스토랑, 카페에서 선보이는 싱그럽고 달콤한 딸기 디저트

바야흐로 달콤살콤한 딸기의 계절 '봄'이 찾아왔다.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커뮤니티 등에서 딸기의 칼로리는 100g 기준 27kcal로 바나나나 사과에 비해 크게 낮고,비타민 함유가 높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호텔업계를 비롯해 요식업계에서는 입맛은 물론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딸기 디저트를 내놓고 있다.보기만해도 봄날의 싱그러움이 물씬 느껴지는 하는 딸기 디저트의 향연 속으로 빠져보자.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의 로비라운지 & 델리도 오는 4월 19일까지 매주 주말신선한 제철 딸기를 이용한 딸기 디저트 뷔페를 선보인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디저트 뷔페는 딸기 티라미수, 딸기 파나코타, 딸기 크렘 브릴레, 딸기 밀푀유 등 딸기로 만든 20여 가지의 다양한 디저트 메뉴가 준비되며, 상큼한 딸기 에이드와 티 또는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의 로비라운지 & 델리,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의 로비라운지 & 델리,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매년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앙큼상큼, 스트로베리’ 딸기 디저트 뷔페를 오는 4월 26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선보이고 있다. 

신임 파티시에 황성훈 셰프가 선보이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메뉴 구성으로 한입 베어 물면 딸기의 과즙이 풍부하게 입안에 퍼지는 딸기 티라미수를 비롯해 딸기 밀푀유, 딸기 무스, 딸기 마카롱 아이스크림, 딸기 오페라 케이크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새콤달콤한 생 딸기와 딸기 도넛 트리, 딸기 롤은 보는 것만으로도 달콤함이 전달되는 듯하다. 

리츠칼튼 서울에서는 오는 4월 12일까지 딸기 디저트 & 티 뷔페 ‘베리 모어(Berry More)’를 진행한다. 단, 주말에 한하며,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다.

이번 딸기 뷔페에서 선보이는 딸기는 최고의 당도를 자랑하는 것으로만 엄선하여, 신선하고 달콤한 딸기의 맛을 맘껏 즐길 수 있다.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을 넣은 크레이프, 딸기 마카롱, 딸기 롤, 신선한 딸기를 넣은 햄치즈 샌드위치, 딸기와 크림 핑거 샌드위치, 딸기 아이스크림, 와인과 베리로 만든 수프 등 약 30여종의 딸기와 베리 디저트를 선보인다. 또한 독일 명품 차 브랜드인 로네펠트의 엄선된 티를 함께 즐길 수 있다.

▲ 리츠칼튼, 롯데호텔서울
▲ 리츠칼튼, 롯데호텔서울

롯데호텔서울은 제철 딸기를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는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 프로모션을 진행한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서울 더 라운지에서 14일부터 3월 29일까지 매 주말마다 선보인다.

딸기 케이크와 타르트, 롤, 밀피유, 크림브륄레 등 뛰어난 당도와 풍부한 과즙을 자랑하는 설향과 알찬 과육과 상큼한 향이 일품인 매향을 이용한 각종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연어, 게살 등을 이용한 샌드위치 3종도 마련해 간단하게 배를 채우기에도 안성맞춤이며 라운지 블렌드 커피 또는 로네펠트 티 1종 중 선택해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패밀리레스토랑
아메리칸 그릴 & 샐러드 애슐리는 신선한 제철 딸기의 맛과 영양을 가득 담은 봄 신메뉴 7종을 출시했다.

‘베리 메리 스트로베리(Very Merry Strawberry)’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이번 애슐리 봄 신메뉴는 당도가 높고 비타민 C가 풍부한 제철 딸기를 다양한 조리법으로 요리해 보다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생딸기 생크림 케이크’, ‘생딸기 상그리아’, ‘생딸기 젤리믹스’, ‘생딸기 베리베리 초콜릿 피자’, ‘생딸기 리코타치즈 부루스케타’, ‘입맛 돋움 딸기 드레싱’, ‘생딸기 파나코타’ 등 딸기 본연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춰 재해석한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이번 봄 신메뉴는 전국의 ‘애슐리 클래식’, ‘애슐리 W’ 매장에서 오는 3월 중순까지 만나볼 수 있다. 단, 생딸기 생크림 케이크와 생딸기 리코타치즈 부루스케타는 디너 메뉴에 한해 제공하며 생딸기 파나코타는 애슐리 W에서만 제공한다.

▲ 아메리칸 그릴 & 샐러드 애슐리, 샐러드&그릴 레스토랑인 '세븐스프링스'
▲ 아메리칸 그릴 & 샐러드 애슐리, 샐러드&그릴 레스토랑인 '세븐스프링스'

샐러드&그릴 레스토랑인 '세븐스프링스'가 봄을 맞아 딸기를 이용한 신메뉴 8종을 선보이고 있다..

 '스트로베리 가든' 콘셉트로 출시된 이번 메뉴는 딸기 리코타치즈를 플랫브래드 위에 얹어 먹는 '스트로베리 리코타치즈 & 플랫브래드', 딸기생크림과 생딸기로 장식한 '홈메이드 딸기쉬폰', 딸기에 초콜릿을 뿌려 맛을 낸 '생딸기 초코볼', 생딸기를 듬뿍 담은 스파클링 음료 '스트로베리 펀치', 부드러운 슈에 생크림과 딸기를 얹은 '딸기슈', '딸기 페스츄리', '딸기 초콜릿 케이크', '생딸기 샐러드' 등 제철을 맞은 딸기를 이용했다.

#카페에서 만나는 딸기
카페베네는 생딸기를 활용한 스페셜 신메뉴5종을 를 출시했다.

우선 비타민C 가득한 딸기를 통째로 갈아 본연의 맛을 살린 생딸기 음료 3종을 출시한다.

100% 생딸기를 갈아 풍부한 과즙을 느낄 수 있는 ‘딸기 주스’와 신선한 딸기와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져 진하고 달콤한 ‘딸기 라떼’ 및 딸기 프라페노 위에 달달한 휘핑크림과 생딸기를 듬뿍 쌓아 올린 ‘딸기 파르페’를 선보인다. 

이외 생딸기 팬 디저트와  ‘딸기치즈케이크빙수’도 새롭게 선보인다.

▲ 카페베네
▲ 카페베네

문정원 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