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대인들은 바쁘게 돌아가는 생활 패턴에 맞춰 살아가면서 놓치는 부분이 굉장히 많다. 잦은 야근으로 인한 수면부족, 패스트푸드 식품으로 인한 영양결핍 등 이러한 사소한 부분들은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원인 중 하나로 이렇게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수많은 질병에 노출될 수 있는데, 여러 질환 가운데 최근 복통과, 설사 증상이 나타나는 궤양성대장염도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

궤양성대장염은 대장과 직장에 생기는 만성염증성장질환이다. 만성염증성장질환이란 장에 만성적인 원인 불명의 염증을 일으키는 수 종의 질환을 의미한다. 또한, 이 질환은 병변이 대장에 국한되어 나타나며, 대장 표층부분의 염증이 보통 점막의 대장면에 넓은 병변이 발생하여 복통과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또한, 궤양성대장염의 근본적인 원인은 아직까지 확실하게 밝혀진바 없으나, 일반적으로 세균이나 병독의 감염 후 이차적으로 나타나는 면역흥분, 정신적인 스트레스 자극, 특정 음식물 자극에 의한 자가면역반응의 연관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질환을 앓는 환자는 설사, 혈변, 복통 등을 호소하는데, 식용감퇴와 체중감소, 피로감 등의 증상이 비교적 흔히 나타나며 동백염, 결절성홍반, 빈혈, 결막염, 홍채염, 말초 관절염, 피부, 간, 신장 이상 등의 합병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궤양성대장염의 증상은 서서히 시작하기도 하며 때로는 갑자기 나타나기도 하고, 대부분의 경우 증상의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며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증상이 없는 시기가 발생하기도 한다. 따라서 사전에 미리 병원에 내원하여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법을 진행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AIR프로그램을 통한 효과적인 면역력 증진 가능

인천 궤양성대장염 치료 이지스한의원 나세종 원장은 “궤양성대장염은 면역력의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자가면역질환으로 면역력증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며”따라서 효과적으로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AIR프로그램을 통해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고 전했다.

AIR프로그램은 면역체계를 되살리는 화수음양단, 진수고를 통해 면역계의 기반을 만들어주고, 면역체계의 항진으로 인해 나타나는 염증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킴과 동시에 즉각적인 면역체계의 활성화를 위해 면역봉독약침과 왕뜸치료를 진행한다. 이러한 면역계치료법인 AIR프로그램은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춰 진행함으로써 효과적인 면역력 증진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한방치료 외에도 면역력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많다. 그 중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생활패턴을 맞춰 몸의 순환을 원활히 이루는 것이다. 요즘 현대인들은 부족한 시간으로 인해 패스트푸드 식품을 즐겨먹는데, 이는 영양소를 파괴시킬 뿐 아니라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패스트푸드 식품을 멀리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를 도울 수 있도록 야채와 과일을 챙겨 먹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치료방법은 본인 스스로 신체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이다. 따라서, 사소한 경우라도 항상 몸을 생각하며 생활패턴을 맞출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