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 있는 건강미를 선호하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국내에도 가슴성형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뺄 수는 있지만 결코 노력만으로 바꿀 수 없는 신체 부위가 바로 가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슴성형을 하고 싶어도 망설이는 여성들이 많다. 비용이나 부작용 걱정도 있겠지만 수술 후 가슴 모양이 부자연스러울까 염려되기 때문이다.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은 수술한 티가 심하게 날 만큼 모양이 부자연스럽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런 면에서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수술로 물방울가슴성형수술이 주목 받고 있다.

리영클리닉(리영의원) 김재홍 원장은 “과거에는 가슴수술을 할 때 자신의 체형과 상관없이 무조건 큰 보형물을 넣는 일이 흔했지만 요즘에는 본인의 체형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을 원하는 추세”라며 “그런 면에서 물방울가슴성형은 여성의 가슴 모양과 비슷한 모양의 보형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성형전후를 비교해 봤을 때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물방울가슴성형이란 한마디로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수술을 말한다.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종류가 다양한데, 물방울 모양 외에도 둥근 모양의 보형물이 자주 사용된다. 하지만 너무 가슴이 없거나 새가슴인 사람이 둥근 모양의 보형물로 가슴수술을 하면 움직임이나 모양이 매우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어서 사용이 제한된다.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은 이런 점을 보완해준다. 보형물 자체가 위에서부터 아래로 갈수록 곡선을 이뤄 실제 여성의 가슴과 비슷한 모양이기 때문에 서 있을 때는 물론 누웠을 때도 비교적 자연스러운 모양을 유지한다. 그렇기 때문에 마른 체형에게 적용해도 사이즈만 잘 조절하면 실제 가슴 같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김 원장은 “물방울가슴성형은 매우 정교한 기술이 필요한 수술이다”며 “따라서 수술을 결심했다면 물방울가슴성형가격 등 비용적인 측면에서만 접근할 것이 아니라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과 사후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진 병원인지 꼼꼼하게 따져본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