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LG·KT 공식 초고속 인터넷 가입센터 의리통신은 설 연휴를 맞아 귀성길 유류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의리통신 측에 따르면 초고속 인터넷은 컴퓨터가 있다면 누구나 가입하는 상품이지만 매월 드는 이용요금이 적지 않아 소비자에게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인터넷과 함께 IPTV, 와이파이, 일반전화, 인터넷전화 등 여러 가지 상품을 함께 가입하게 되면 각 가정의 통신비 부담은 증가하기 때문에 통신비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이때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인터넷 가입시 개인별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통신요금을 줄일 수 있다. 가입자 개개인의 상황에 따른 통신료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가 통신사별 비교 견적을 도와줌으로써 큰 통신비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일례로 올레KT는 67요금제 이상의 요금제 2회선을 결합하면 인터넷이 무료인 '뭉치면올레', LG유플러스는 62요금제 이상 사용시 기본료가 최대 11,000원이 할인되는 '한방에요' 등 결합상품을 운영 중에 있다. SK브로드밴드 역시 2회선 사용시 인터넷 요금 50%할인, 3회선 사용시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온가족무료' 결합상품을 실시하고 있다.

의리통신 관계자는 "통신 3사는 인터넷 가입시 휴대전화를 결합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지만 대부분 소비자는 인터넷 결합상품, 온가족 할인제도에 대해 잘 모르거나 복잡하다는 생각 때문에 이용하지 않고 더 비싼 요금을 지불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요금제도가 운영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가 현명하고 꼼꼼히 비교 선택해야 많은 할인과 인터넷 가입 사은품을 챙길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의리통신은 통신사별 결합상품, 가족할인 상품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통신사별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등 10년 이상 경영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장수 초고속 인터넷 가입센터다. 최근 '인터넷 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네티즌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초고속 인터넷, 기가 인터넷 신규가입, 통신사 변경, 당일 설치, 단독 스카이라이프 설치를 원하는 소비자는 의리통신 홈페이지(http://cafe.naver.com/anbbang) 또는 대표번호(1544-1241)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뷰티한국 생활경제팀 beauty@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