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탄력, 리프팅은 용어 정의에서 미세하게 차이가 나는데 일반적으로 혼용되어서 쓰인다. 주름이란 말 그대로 눈가주름이나 팔자주름 같은 증상을 의미하고, 탄력은 쫀득해지고 피부가 건강해진다는 느낌이며, 리프팅은 올려 붙는다는 느낌의 용어이다.

이마, 눈가주름은 보톡스가 가시효과가 빠르고 저렴하다. 그렇지만 보통은 보톡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피부레이저를 잘 못하며(보톡스가 빠르며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레이저는 일반적으로 고가여서 하기 어려움), 피부레이저나 스킨케어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보톡스를 인위적인 것이라 여겨서 꺼린다.

피부레이저로는 스칼렛, 디아지, 인트라셀, 인피니, 써마지CPT, 리펌ST, 어븀야그레이저, 울쎄라 등이 있는데, 빠른 가시효과는 어븀야그레이저를 통한 박피가 빠를 수도 있으나, 자꾸만 피부를 깎아줄 수만도 없으므로 일반적으로 근본재생을 통한 피부건강을 챙기는 시술들을, 강한 침습적인 시술보다 오히려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자기 피부에 맞는 스킨케어와 홈케어 기능성 화장품의 꾸준한 병행이 근본적인 자연스러운 주름 예방과 호전에 도움이 된다.

팔자주름은 빠른 가시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귀족수술이라는 기법과 필러를 채워 넣어 주는 방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은데, 수술 계통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피부레이저 쪽으로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팔자주름없애는 법은 팔자의 생성기전을 알아야 하는데, 중력방향으로 처지고 팔자 위에 자글자글한 주름이 형성되기 때문이다. 때론 흉터화된 주름도 있는데, 이때는 흉터에 준해서 치료해야  한다.

피부레이저는 근본적인 피부재생과 탄력을 형성함으로써 덜 처지고 주름들을 예방, 호전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적절한 보습과 재생 스킨케어와 꾸준한 기능성 화장품 사용 역시 병행되어지는 것이 좋다. 탄력은 쫀득해지고 피부가 건강해지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러한 증상에는 피부레이저의 꾸준한 치료와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는 스킨케어와 기능성 화장품의 꾸준한 사용이 안성맞춤이다.

리프팅은 업되어서 올려붙는다는 개념으로, 얼굴을 절개해서 수술을 한다든지, 매쉬망을 넣는다든지, 실이나 필러, 지방을 채운다든지 하는 수술 개념이 동원되어야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것들은 얼굴에 대한 시술로서는 가장 침습적인 방법이라서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꺼려 해서 피부레이저를 찾는 경향이 있다.

양재피부과 이너뷰피부클리닉 김현 원장은 “8년간 피부레이저를 시술해 오고 있지만 주름은 보톡스, 리프팅은 성형이 더 가시효과가 좋을 때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자연스럽게 피부건강을 챙기면서 조금 더 예쁘게 늙어가기를 원하거나 미리 항노화치료와 예방을 좀더 체계적으로 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인피니와 제네시스토닝 그리고 각자의 피부균형에 맞게 재생크림과 보습제를 부위별로 계절별로 매일의 변화에 따라서 꾸준히 사용하게 하는 편"이라고 덧붙인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