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성들의 머릿속에서 1년 365일 단 하루도 떠나지 않는 단어가 있다면 그건 바로 ‘다이어트’일 것이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몸매가 여성의 매력을 평가하는 큰 요소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 감량에 성공하더라도 여성에게는 새로운 고민거리가 생긴다. 체지방이 줄어들면서 가슴의 지방도 함께 줄어들어 크기가 작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단순히 마른 몸매보다는 적당히 볼륨감 있는 몸매를 선호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에 따라 가슴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리영클리닉(리영의원) 김재홍 원장은 “최근 성형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자연스러움인데,가슴성형도 예외는 아니다”라며 과거에는 단순히 가슴의 크기를 키우기 위해 큰 보형물을 원하는 환자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추세에 따라 실제 가슴모양과 유사한 모양의 보형물을 사용하는 ‘물방울가슴성형’이 인기”라고 전했다.

물방울가슴성형수술은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확대술을 말한다. 물방울 보형물은 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곡선을 이루는 실제 여성의 가슴 모양과 흡사하기 때문에 서 있는 상태에서는 물론 누워있는 상태에서도 비교적 자연스러운 모양을 유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마른 체형인 여성들은 둥근 형태의 보형물을 사용할 경우 가슴의 모양이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어 보형물 선택에 제한이 있었다.하지만 물방울가슴성형을 통해서라면 마른 체형의 여성들도 감쪽같은 물방울 라인으로 자연스럽고 볼륨 있는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다.

김 원장은 “가슴성형은 정교한 기술이 요구되는 수술이고, 수술 후 부작용의 문제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비용만 생각하여 가격이 저렴한 곳을 찾는 것은 위험하다”며 “수술의 안정성이나 사후 시스템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꼼꼼하게 따져본 후 결정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많은 여성들이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가슴성형을 고려한다. 물방울가슴성형전후 비교사진만 보고 무턱대고 수술을 결정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상황이나 신체조건 등에 따라 최적의 보형물과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할 것이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