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아름다운’ 여성이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매끄러운 피부부터 또렷한 이목구비, 들어갈 곳은 들어가고 나올 곳은 나온 S라인 몸매까지 아름다움의 기준이 과거에 비해 높아졌고 범위도 넓어졌기 때문이다.

몸매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여성들이 볼륨감 있는 S라인 몸매를 선호하게 되었는데, S라인 몸매를 갖추기 위해서는 여성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가슴의 크기를 무시할 수 없다. 때문에 가슴의 크기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이 많아지고 있다.

작은 가슴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는 여성들을 위해 보정 속옷이나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는 없기 때문에 최근 가슴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리영클리닉(리영의원) 김재홍 원장은 “가슴성형을 원한다고 해서 곧바로 수술을 결정하기보다는 먼저 경력과 노하우가 많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사람마다 가슴의 사이즈나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몸에 가장 잘 어울리고 부작용이 없는 방법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특히 마른 체형의 여성은 보형물의 모양에 따라 수술 후 가슴의 모양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는데, 최근에는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이용한 물방울가슴성형이 이를 보완하는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물방울가슴성형수술은 실제 여성의 가슴 모양과 비슷한 모양의 보형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수술전후를 비교했을 때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는 수술 방법이다.

요즘에는 가슴수술 기술과 기계가 발달했기 때문에 수술 중 정교한 박리로 절개를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조직 손상이나 출혈이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정교한 박리는 수술 중 출혈의 최소화로 이어지기 때문에 수술 후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

김 원장은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무조건 큰 가슴 보다는 자신의 신체와의 조화를 고려하여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아무리 좋은 수술법이더라도 개인의 체형이나 몸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물방울가슴성형비용 같은 가격적인 측면만을 따지기 보다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여 성형전후에 대해 잘 알아본 후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