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아, 웰빙라이프와 함께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징 부문 수상 영예

 
 
지난해 코리아나화장품이 글로벌 공략을 목표로 리뉴얼 론칭한 화장품 컬러 마케팅의 원조 ‘엔시아’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날개를 달았다.

엔시아가 ‘2015 iF 디자인 어워드(2015 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웰빙라이프와 함께 화장품 패키징 부문 본상을 수상한 것.

2014년 리뉴얼 런칭한 엔시아는 아름다운 곡선으로 재해석한 새 BI와 함께 성분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컬러감을 통해 자연에서 온 에너지를 보여주는 화장품 브랜드다.

황금비에 입각하여 설계된 엔시아 패키지는 PET-G 재질을 활용하여 유리 느낌을 주는 동시에 가볍고 깨지지 않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 재질은 사용시 파손의 위험성을 줄이면서 재활용까지 가능한 친환경적 소재다.

 
 
웰빙라이프 역시 소비자를 배려한 직관적 디자인 방식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들이 섭취 시 도움이 되는 효능과 효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아이콘화하여 표기한 것.

또한 내추럴 컬러와 나무패턴 소재로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보여주며 후가공 처리를 따로 하지 않은 친환경적 재질로 재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수상과 관련 코리아나화장품 디자인랩 장향미 팀장은 “코리아나는 2014년에 이어서 2년 연속으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특히 웰빙라이프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하여 2관왕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다”며 “코리아나는 앞으로도 품질과 혁신성을 강화한 글로벌디자인 경쟁력을 통해 시장을 리드하는 대표 기업으로 우뚝 서겠다”고 밝혔다.

최지흥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