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중국 소셜무비, 오픈 하루 만에 서버다운 등 인기 폭주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4월 말 중국 론칭을 앞두고, 9일 오픈한 중국 소셜 무비 캠페인이 중국 대륙을 떠들썩하게 해 화제다.

이니스프리는 지난 9일, 본격적인 중국 진출을 위해 중국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공격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소셜무비 ‘초련(初戀)’을 론칭했다. 이니스프리의 소셜무비 ‘초련’은 중국에는 최초로 시도하는 디지털 캠페인으로 한류스타 이민호가 주연을 맡아 청정섬 제주도에서의 첫사랑 이야기에 대해 열연하며 오픈 전부터 중국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아왔다.

소셜무비는 사용자가 자신의 SNS계정 사진을 활용하여 스스로 주인공이 되는 영화를 만드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기법이다. 이니스프리는 중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서비스인 웨이보와 런런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SNS를 사용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PC에 저장된 간단한 사진을 활용해 영상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렇듯 새로운 디지털 기법을 통해 한류스타 이민호와 소비자 자신의 애절한 첫사랑이 담긴 영화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점이 중국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했고, 그렇게 만들어진 나만의 영화가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중국여성들 사이에서 이민호 ‘초련’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니스프리 마케팅팀의 한정화대리는 “이니스프리 소셜무비 ‘초련’은 브랜드와 나의 이야기를 동시에 담은 감성적인 콘텐츠와 디지털의 만남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온라인과 모바일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급속히 전파되어 지난 9일 공식 오픈 후 단시간 내 약 10만명이 넘는 엄청난 인파의 사용자가 사이트에 동시 접속해 하루에도 서버가 몇 번 다운되기도 했다”고 중국 소셜무비의 인기에 대해 언급했다.

이니스프리는 이번 소셜무비 ‘초련’ 캠페인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중국 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오는 4월 말 중국 상해에 1호 매장을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의 중국 론칭 기념 소셜무비는 socialmovie.innisfree.cn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