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스킨앤바디 유영아에스테틱 유영아 원장
▲러블리스킨앤바디 유영아에스테틱 유영아 원장

현대인의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는 날씬하고 매끄러운 몸매뿐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체형 관리 증대로도 이어지고 있다.

우리의 신체가 변형되는 것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으나, 특히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 영양 상태와 유전적 요인, 잘못된 운동, 사고에 의한 손상, 전문적인 직업에서의 특정한 자세와 동작 등을 꼽을 수 있다.

신체 일부분에  집중적으로 과도한 긴장이 가해지면 이 긴장은 근육을 더욱 경직시켜 혈액과 림프순환을 저해, 노폐물의 배출을 막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면 삼투압 현상으로 근육은 더욱 경직되고 부종을 동반한 통증을 일으키게 된다.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통증 해소를 위해 자세를 바꾸게 되는데, 보통 약간 비틀어진 자세를 취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렇게 비틀어진 자세는 처음엔 통증 유발을 막기 위함으로 취해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 자세는 생활 자세로 경직된다. 이로 인해 결국 몸의 체형은 틀어지게 된다.

체형이 틀어지면 통증이 여러 곳에서 발생하게 되고 전체적으로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떨어뜨려 몸이 무거워지고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된다.

필자의 피부관리실을 찾는 고객들은 피부의 트러블 문제뿐 아니라 만성피로와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특히 여성 고객의 경우 부종으로 인한 통증과 부분별 비만을 가장 많이 토로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부종 관리와 자세 교정이 모든 관리에 앞서 선행돼야 한다.

부종 관리는 혈액과 림프액 등의 원활한 순환을 통한 건강 유지와 몸의 균형을 이루는 골격과 근육에 주안점을 둬야 하기 때문에 관리 시 건강상 문제를 체크한 뒤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제 곧  노출의 계절이 시작된다. 잘못된 자세와 라이프 스타일로 인해 발생되는 부종과 비만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무분별한 다이어트보다는 전문가에게 받는 안전하고 체계적인 부종 관리를 추천한다.

날아갈 듯 가벼운 몸매 만들기의 시작점인 부종 관리로 건강한 몸, 바른 체형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글_유영아
경기도 수원시 매탄동에서 피부관리실 러블리스킨앤바디 유영아에스테틱을 운영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대학원 향장학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대한미용사회 미용경연대회 심사위원, 일본국제미용경진대회 심사위원, 중국 Weihai 소망에스테틱 뷰티매니저 등 활발한 활동을 했다. 현재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 회원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