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으로부터 지분 인수와 동시에 증자를 통한 추가투자 단행

 
 
티몬 창업자 신현성 대표가 KKR, 앵커에퀴티파트너와 함께 티켓몬스터의 경연권 지분을 인수했다. 신현성 대표 중심의 공격적인 시장공략이 예상된다.

티켓몬스터는 글로벌 투자회사 콜버그크라비스로버츠(이하 ‘KKR’)와투자회사 앵커에퀴티파트너스, 그리고 창업자이자 현 최고경영자인 신현성 대표가 그루폰으로부터 경영권 지분을 인수키로 합의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인수 후에도 모회사였던 그루폰은 여전히 41%의 지분을 보유한 주요 주주로 남지만 이사회는 신대표와 KKR, 앵커에퀴티파트너스가 각각 2인씩 총 6명을 선임하고, 그루폰에서 1인을 선임해, 총 7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신현성 대표는 이번 지분 인수로 다시 주요 주주가 되었으며, 창업 이래 해왔던 것처럼 혁신경영을 통해 세계 6위 규모로 치열한 경쟁 상황에 있는 국내 온라인 커머스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됐다. KKR과 앵커에퀴티파트너스는 국내 온라인 커머스 1위 기업이 되겠다는 티몬의 비전에 공감했으며, 이를 뒷받침 하기 위해 지분 인수와 동시에 유상증자를 통한 추가 투자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에 주목할 만한 점은 캐나다연금투자이사회(CPPIB) 및 파빌리온 캐피탈(Pavilion Capital) 등 다수의 해외 연기금 및 국부투자 기관들이 직접 인수에 참여했다는 것. 이들은 한국의 모바일 커머스 시장과 티켓몬스터의 성장가능성을 보고 KKR-앵커에퀴티파트너스 컨소시엄에 함께 참여했다.
 
티켓몬스터의 신현성 대표는 “유통과 IT 기술 분야의 풍부한 글로벌 경험이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투자 전문가들로부터 티몬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비전을 공유하며 함께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창업 5주년이 되는 올 해, 서비스 혁신과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퀀텀 점프’를 이뤄내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