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헤어디자이너 이름을 앞세운 제품들, 품질과 기능면에서 탁월

똑같은 얼굴이 없듯이 똑같은 두상이나 두피도 없다. 헤어도 각자의 개성이 담겨있다는 사실! 몇 년 전 까지만 하더라도 사람들은 내 머리가 왜 가려운지, 왜 푸석 거리는지, 왜 반나절이면 푹 가라앉는지 잘 알지 못했고 알려고 하지도 않았다. 눈이 닿지 않는 두피이기에 본질적인 문제점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 사진=박준뷰티랩 2012 FW 헤어룩
▲ 사진=박준뷰티랩 2012 FW 헤어룩
프랜차이즈가 곳곳에 자리 잡으면서 헤어디자이너의 이름을 건 간판이 속속 등장해 그들이 낯설지 않게 되었으며 최근 뷰티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서 헤어디자이너 역시 대중에게 친숙해졌다. 이를 계기로 유명 헤어디자이너에 대한 신뢰가 쌓이면서 두피나 머릿결, 헤어스타일링에 대한 이해도나 관심이 높아졌다.

이렇듯 그들에 대한 인지도나 위상이 높아지면서 그들의 신뢰를 앞세운 제품이 TV홈쇼핑이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대한민국 헤어계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박준뷰티랩의 박준 원장’을 비롯해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차홍아르더의 차홍 원장’까지 자신의 이름을 앞세운 제품라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 제품은 주로 제조라인이 형성된 업체들이 제품의 콘셉트를 잡아 제조사에 생산을 의뢰해 만들어지게 된다. 대표적인 예가 큰 히트를 쳤던 ‘이희 샴푸’다. 이 샴푸는 LG생활건강과 헤어디자이너 이희 원장이 합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샴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바꾸고 고급 헤어숍에서 느꼈던 샴푸 느낌을 집에서도 맛볼 수 있어 홈쇼핑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런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은 일종의 주문제작 개념으로 생산라인을 갖춘 업체가 헤어디자이너의 네임에서 오는 신뢰와 그들의 노하우를 적극 반영해 기존에 접할 수 없었던 라인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게 되는 방식이다. 특히 헤어 전문가의 내공을 담은 프리미엄을 내세우며 갈수록 고급화, 세분화되는 소비 트렌드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름을 앞세운 제품들이 호응을 얻는 이유는 마트에서 판매되는 일반적인 샴푸나 린스, 트리트먼트로 해결할 수 없었던 고질적인 문제를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머릿결 손상, 지루, 건성 등 두피 질환, 착 가라앉아 밋밋했던 헤어스타일, 오후만 되면 유분기로 번들거리는 머릿결 등 세심한 라인으로 특히 수년간의 헤어디자이너 노하우로 제품라인이 형성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은 건 당연하다는 평가다.

기존 헤어제품이나 기기에 만족을 하지 못했거나 혼자서 셀프 스타일링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유명 헤어숍, 헤어디자이너의 제품을 소개한다.

# 박준 뷰티랩 ‘박준의 애즈모’
탈모로 걱정하는 지구인을 위해 탄생한 제품

 
 
탈모는 현대 사회 스트레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고민할 수 있는 문제다. 유전적인 원인도 분명 있지만 이유 없이 머리카락이 자꾸 빠질 때는 스트레스가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30년 노하우의 헤어전문가 박준 원장이 개발한 애즈모는 탈모를 경험하고 있거나 머리숱이 적은 남녀노소 어떠한 모발 타입에도 풍성함과 자연스러움을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개념 제품이다. 애즈모는 머리에 두드리고 빗어주기만 하면 풍성해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허 출원된 타겟브러시를 이용하여 원하는 탈모 부위에 원하는 양만큼 깔끔하게 커버한다. 옷이나 주변에 잘 떨어지지 않아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다. 애즈모 전용 미스트를 뿌려주면 손이나 옷에 잘 묻어나지 않으며 비바람에도 강하다.

# 이철헤어커커 ‘카오라’

살롱에서 직접 사용하는 제품을 홈케어로~

 
 
이철헤어커커에서 직접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카오라 3K 시스템’ 의 클렌징 제품은 실크 계면 활성제와 아미노산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돼 손상된 모발과 헤어 큐티클을 개선시킨다. 또한 감초 뿌리 진액과 카모마일 성분이 두피의 항균 작용과 과산화 지질 억제 작용을 해 모발의 노화를 막아 준다. 카오라 실크 마스크 제품은 동백 오일, 녹차 가루, 샐비어, 라벤더 등이 함유돼 모발에 보습과 윤기를 강화하며, 건강하지 않은 모발에서 일어나는 엉킴·갈라짐 현상을 방지해준다.

스쿠알렌, 호호바 오일 등21종의 천연 오일 성분이 함유돼 모발에 윤기와 촉촉함을 부여하는 카오라 오일은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소량을 덜어 모발에 골고루 도포하면 된다.

# 차홍 아르더 ‘차홍의 SD헤어’
볼륨감 넘치는 스타일링, 예쁜 U라인 연예인 이마 만들기

 
 
동안헤어로 유명한 차홍 아르더의 차홍 원장의 SD헤어는 방송으로만 선보였던 헤어스타일 노하우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제품으로 더욱 쉽게 연출 할 수 있도록 쉽고 간편한 제품으로 출시하였다. 시즌 2를 달리고 있는 만큼 호응 또한 뜨겁다.

워터드롭 미라클 세럼은 촉촉한 볼륨업으로 손상된 모발 및 두피를 건강하게 가꾸어준다. 오가닉 열풍에 합류해 천연재료로 머릿결을 보호해준다. U라인 미라클 섀도는 연예인 헤어라인으로 변신하게끔 만들어주는 매직 섀도로 이마라인을 직접 그릴 수 있으며 촉촉하고 밀착력이 높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밖에 커버링 헤어마스카라등 실용적인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제니하우스 ‘글래머 스타일러’
바쁜 아침, 미용실 다녀온 느낌으로 완벽 셀프 헤어 연출

 
 
제니하우스는 많은 스타들이 애용하는 헤어숍으로 수 년 간의 노하우가 비축되어 있는 청담동 고급 미용실이다. 연예인 전담 디자이너가 포진해 있는 만큼 스타일링 면에서 최강으로 떠오르고 있다.

제니하우스 유명헤어디자이너 태양과 함께 연예인 전담 헤어전문가 30인의 노하우로 탄생된 글래머스타일은 1년 여년의 연구개발로 이루어진 셀프헤어 스타일링기다. 매직, 볼륨 내추럴 웨이브 등 쉽게 연출할 수 있어 바쁜 아침에도 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트레이트부터 웨이브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멀티 스타일러며 360도 회전방식으로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30분 후 자동 전원 차단기능이 있어 바쁜 아침, 안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포레스타 ‘포레스타’
헤어도 손쉽게 수정할 수 있는 신개념 헤어 제품

 
 
머리 스타일도 화장을 고치듯 손쉽게 수정할 수 있는 신개념 헤어스타일링제를 선보인 포레스타. 플로스 스무딩 에센스을 비롯해 헤어 손질의 마지막 단계에서 작은 얼굴을 완성해주는 아크라 헤어초크 등 다양한 헤어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포레스타’의 볼륨업 파우더는 근본적으로 머리의 유분기를 없애주고, 처지고 번들거리는 머릿결을 뽀송뽀송하게 만들어준다. 피부에 유분이 생겨 기름종이나 파우더로 제거해주면 매트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처럼 포레스타는 ‘메이크업’ 원리와 흡사하다. 또 헤어 손질의 마지막 단계에서 작은 얼굴을 완성해주는 아크라 헤어초크는 남성의 수염이나 구레나룻의 자연스러운 메이크업도 가능하다.

#바이라 ‘바이라 캘러스 인퓨전시리즈’
한국인의 모발에 대한 연구, 이제 샴푸도 맞춤형

 
 
고대 인도의 산스크리트어로 영원불멸한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바이라'는 청담동 소재 민상 원장이 운영하는 헤어숍이다. 현빈, 김혜수, 이정진, 이정재 등 톱스타의 헤어를 연출해온 노하우로 샴푸라인을 론칭하게 되었다. 바이라 캘러스 인퓨전 시리즈는 바이라 헤어숍에서 민상 원장과 헤어디자이너들의 연구 끝에 완성된 제품으로 한국인의 모발에 맞춰 부드러움과 건강함을 동시에 안겨주기 위해 개발된 헤어 솔루션이다,

바이라 캘러스 샴푸는 효능 면에서 탁월한데 특허 받은 허브 추출물로 두피를 건강하게 연출, 캘러스 창포 추출물로 모발을 건강하고 부드럽게, 코코넛에서 추출한 계면 활성제로 유수분 밸러스를 맞춰준다.

# 이희 헤어&메이크업 ‘케어포스타일’
스타일의 시작은 두피에서부터, 샴푸로 두피를 깨끗하게

 
 
이영애, 전도연 등 스타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온 헤어 아티스트 이희 원장은 헤어 케어에 대한 수년간의 노하우를 샴푸를 통해 공개했다. 특히 케어포샴푸 라인은 딥클렌징과 진정 보습라인으로 나누어져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헤어 케어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프리미엄 샴푸의 열풍을 선도했다.

이희 원장은 스타일의 시작은 두피에서 시작된다고 믿으며 가장 기초적인 두피 개선부터 생각해 살롱의 고급 두피 스파를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의 질 향상에 주력했다. 헤어숍의 명성을 이어 홈쇼핑에서도 매진행렬로 놀라움을 안겨주었다.

# 라뷰티코아 정준 ‘에스클래스’
뿌리 볼륨으로 풍성해지고 특허 성분으로 머릿결을 보호

 
 
라뷰티코아 정준 원장이 선보인 에스클래스 라인은 풍성하고 볼륨감 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주는 점에 주목하였다. 식약청에서 인증받은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로 인해 효과적인 두피관리까지 할 수 있는 신개념 헤어 클리닉 시스템이다. 인삼, 고삼, 작약 등 10여 가지 전통 한방성분이 풍성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을 선사하며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깊숙히 침투하여 보호 코팅막을 형성하여 각종 열기구나 잦은 펌 등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한다.

에스클래스의 뿌리 스타일링 비결로는 첫째, 뿌리 탈모 케어 기능으로 모근에 직접 사용하여 모발이 끊어지거나 빠지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을 하며 둘째, 뿌리 영양케어로 두피가 머금은 농축된 유효 성분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코팅막을 형성해 모발을 개선해준다. 셋째로 뿌리 볼륨 스타일링으로 뿌리고 말리면 즉시 살아나는 풍성함을 자랑한다.

포레스타 정재명 원장은 “여성들이 피부 메이크업 수정에는 많은 관심을 갖고, 시간을 할애하면서 정작 스타일을 완성하는 헤어 관리에는 소홀한 편”이라며 “머리는 수정이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화장품 전문생산업체인 한국콜마와 공동연구를 통해 포레스타는 아베다 라이프 스타일 살롱 ‘포레스타’의 유기농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포레스타’를 출시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라뷰티코아 정준 원장은 “많은 고객이 볼륨과 탈모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고 싶어 한다. 이를 반영해 인삼, 작약 등 10대 전통 한방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을 첨가해 국내 최초로 식약청에서 볼륨 스타일링과 탈모 예방에 대한 의약외품 기능성을 인정받았다”며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