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따뜻해지면 여성의 피부엔 적신호가 켜진다.

땀샘과 피지선의 활발한 활동으로 모공은 넓어지고 블랙헤드는 점차 늘어난다. 넓고 깨끗하지 않은 모공은 메이크업으로 가리려고 해도 울퉁불퉁한 느낌을 주며 아무리 잘 꾸며도 좋지 않은 인상을 주기 십상이다. 철저한 모공 관리로 매끈한 도자기 피부에 도전해보자.

1단계, 모공 구석구석 숨어있는 노폐물 제거

미세먼지나 외부 유해 물질이 쌓여 모공을 꽉 막고 있는 노폐물은 모공을 확장시키며 심하게는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한다. 따라서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딥클렌징을 선택하는 것이 모공 관리 1단계다.

딥클렌징에 필요한 클렌저의 경우 피지 컨트롤 하면서 모공 딥클렌징 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살리실산 등 각질 제거 성분이 함유돼 묵은 각질까지 제거해 준다면 금상첨화다. 아울러 모공은 자극을 줄수록 더 넓어지는 만큼 '저자극'에 초점 맞춘 제품을 사용해 부드럽게 클렌징할 것을 권장한다.

 
 
'CNP 에이클린 퓨리파잉 포밍 클렌저'는 피지를 컨트롤하고 모공을 딥클렌징해 모공 막힘을 예방해주는 클렌저다.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불균형한 피지 분비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아주며 피부 ph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키엘 레어어스딥포어데일리 클렌저'는 과잉 피지와 각질을 깨끗이 클렌징 해주는 제품.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와 미세한 디아토이메이셔스어스 입자를 함유, 부드러운 거품으로 모공을 세정해준다.

'오리지널 로우 블랙 버블 포어 타이트'는 9만 5,000여 개 탄력 브러시가 장착된 저자극 브러시 클렌저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은 물론 각질과 미세먼지까지 제거해준다.

2단계, 블랙헤드는 손으로 짜지 말고 자극 없이 제거

코 위에 까맣게 자리잡은 블랙헤드를 손으로 짜는 행동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좋지 않은 습관이다. 손이나 손톱으로 억지로 짜내면 모공 벽과 피부가 손상돼 오히려 모공이 넓어질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쉽게 없어지지 않는 블랙헤드는 전용 제품으로 자극 없이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다.

블랙헤드 전용 제품의 경우 블랙헤드와 함께 각질을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한다. 피지가 제거된 모공을 탄력적으로 축소시켜 주면서 수분까지 채워넣어 준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다.

 
 
'CNP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키트'는 자극 없이 블랙헤드를 말끔하게 제거해 반짝이고 매끈한 코를 만들어주는 2스텝 코 전용 마스크팩이다. 자사의 특허 등록된 성분이 물리적인 자극 없이 부드럽게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여주고 숨어있는 피지를 불려 쉽게 빠져 나오도록 도와준다.

'쏘내추럴 올 킬 블랙헤드 클리어스틱'은 옥수수 전분이 함유된 블랙 알갱이와 실리카 성분의 스크럽 알갱이가 자극 없이 블랙헤드를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블랙헤드와 각질을 한 번에 케어해주며 피부 진정 성분과 보습 성분이 사용 후에도 촉촉함과 산뜻함을 남겨준다.

'아이젠버그 퓨리파잉 마스크'는 지성피부 및 복합성 피부를 위한 워시오프 마스크팩이다. 피부에 부담없는 녹색 점토가 과다한 피지를 흡수하고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 늘어진 모공에 탄력을 부여한다. 이와 함께 피부 독소와 불순물을 흡수하는 디톡스 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3단계, 늘어난 모공 꽉꽉 조이자

모공 속 노폐물도 블랙헤드도 제거했다면 다음 할 일은 넓어진 모공을 조이는 것이다. 모공 수렴 기능이 있는 기초 제품을 사용하고 일주일에 1~2번은 모공 팩으로 관리하도록 하자.

 
 
'더페이스샵 블랙헤드 모공타이트닝 올인원'은 피지 분비가 활발하거나 모공이 넓은 피부를 촘촘한 피부결로 가꿔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일시적인 모공 수렴 효과가 뛰어난 마로니에 추출물이 넓어진 모공을 타이트하게 잡아주고 매끈하게 커버해준다.   

'오휘 굿바이 포어 세럼'은 피부 탄력 저하로 늘어진 모공을 매끈하게 관리해준다. 오휘만의 노화 모공 케어특화적용 기술인 IPO(In-stant Pore Occultation) 시스템으로 처진 노화 모공의 피부 탄력을 집중 개선해주며 비타민 B3, 프로비타민 B5 성분이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어 준다.

'카오리온 프리미엄 오리지날 모공팩'은 처지고 넓은 모공을 번들거림 없이 매끈하게 조여주는 모공 수렴팩이다. 알래스카 빙하수가 강력한 쿨링 효과와 함께 모공을 조여주고 흡착력이 좋은 빙하토가 미세 각질을 없애준다. 천연 유래 보습 성분 함유로 건조 시에도 갈라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