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운 스무살. 싱그러운 미소만으로도 남심을 설레게 하는 특급 무기를 장착한 셈이지만, 생애 한 번뿐인 '성년의 날'에는 무언가 특별함이 필요하다. 신세경처럼 발랄하게, 이성경처럼 사랑스럽게. 당신의 하루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성년의 날 메이크업 하우투를 공개한다.
 

[성년의 날 메이크업] 생기 있는 피부, 로맨틱한 핑크 립

▲ 냄새를 보는 소녀 신세경, 여왕의 꽃 이성경(사진 SBS, MBC)
▲ 냄새를 보는 소녀 신세경, 여왕의 꽃 이성경(사진 SBS, MBC)

피부 메이크업은 맑고 화사하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다. 스킨케어 단계에서 보습 제품을 활용해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든 다음, 핑크 톤의 베이스 제품 또는 멀티 기능을 갖춘 촉촉한 쿠션 제품을 사용해 피부 결과 톤을 정돈한다.

잡티를 가린다고 두껍게 바르는 행위는 금물이다. 스무살의 피부는 가리는 것보다 드러낼 때 더욱 아름답기 때문이다. 여드름 흉터 등 보기 싫은 잡티에는 브러시에 컨실러를 소량 덜어 가볍게 터치해주면 자연스럽게 피부 결점을 커버할 수 있다.

피부 표현을 마무리 했다면 다음은 색조 메이크업 단계. 성년의 날을 위한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핑크 컬러만큼 유용한 것도 없다. 베이지, 핑크 컬러 아이섀도와 블랙 아이라이너, 블랙 마스카라로 깔끔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한 후 핑크 컬러 립 제품으로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한다.

발랄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오렌지 컬러를 추천한다. 핑크는 사랑스러우면서 따뜻한 느낌을 연출해주는 반면 오렌지는 생기 넘치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강조하기에 좋다.

[Editor's Pick] 성년의 날 메이크업, 이런 제품 어때요?

 
 

1  아이디올로지 브이 로직 피엘에이 블루밍 베이스 피부 결, 피부 톤, 피부 광을 균일하게 보정해주며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연출해주는 톤-업 선베이스 제품.

2  바닐라코 브이브이 바운싱 쿠션 콜라겐 워터 30% 베이스의 쿠션 제품으로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콧대나 T존 등에 덧발라 윤기를 부여하면 더욱 탄력 있는 피부로 표현 가능하다.

3  문샷 크림페인트 놀랍도록 부드럽고 크리미한 텍스처로 촉촉하게 발리면서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으로 립은 물론 치크로도 사용 가능하다.

4  쓰리컨셉아이즈 립 라커 캐시미어 겔 베이스 텍스처 성분을 함유해 바를 때는 크림처럼 부드럽지만 마무리감은 보송보송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5  마죠리카 마죠르카 쥬얼링 아이즈 2가지의 핑크 컬러와 베이지, 브라운 컬러가 조합된 4컬러 다면체 아이섀도 팔레트로 컬러를 믹스할수록 투명하게 빛나는 입체 눈매를 완성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