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하고 거친 피부가 아닌 깨끗한 피부를 가지기 위한 남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 실제로 ‘피부 및 화장하는 남자’에 대한 생각을 묻는 한 백화점의 설문조사에서 2천 50명의 남자들 중 91% 이상이 ‘가능하다’고 답했다. 또한, 한 피부과에서 30~40대 남성 2백 4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나 방법을 잘 몰라서 관리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남자 피부 관리방법에 대해서 어려움을 느끼거나 잘 모르는 경우 피부관리를 방치할 수 있다. 특히 남자피부는 남성호르몬의 안드로겐 영향을 받아 두껍고 각질이 많이 생기거나, 과다한 피지분비 로 인한 넓은 모공과 블랙헤드, 다크써클이 만들어지기 쉬운 여건을 갖추고 있어 남성피부관리 방법은 쉽지 않은 편이다.

그렇다면 남자 얼굴피부 관리제품은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하는 지, 남자 화장품 바르는 순서는 어디서부터 시작하는 지기능성화장품전문브랜드 반트365 전문가를 통해 자세히 알아봤다.

먼저, 20대 남자화장품으로는 선크림이 중요한 편이다. 야외활동은 물론 사무실에서도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함으로써, 남자피부하얘지는법을 고수함은 물론 남자피부미백관리에 도움될 수 있으며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할 때는 백탁현상을 최소화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남자연예인피부처럼 매끄러운 피부를 원한다면 썬크림 사용 후 클렌징도 중요하다. 세안은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과정이므로 세정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되며,보습효과가 있고 순한 남자천연화장품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세안을 마친 후 반드시 찬물로 모공을 조여주고 물기가 모두 말라 건조해지기 전 남자스킨로션, 남자수분크림, 아이크림 등을 발라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좋다. 동안을 꿈꾸는 40대남성화장품으로는 잔주름을 완화시키고 보습효과를 갖춘 아이크림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된다.

반트365(www.vant365.com)의 남자화장품브랜드제품 포맨아이크림은 잔주름완화부터 눈가보습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으며, 유분기는 줄이고 촉촉함과 밀착력은 높여 유분이 많은 남성피부에 최적화했다.

포맨슈퍼 디펜스 선크림은 백탁현상을 줄이고 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여름철 물놀이 시에도 사용할 수 있어 특히 눈길을 끌며, 20대 뿐만 아니라 광노화예방을 위해 30대남자화장품, 40대남자화장품으로도 주목할만하다.

원스텝버블클렌져의 경우,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을 생성해 모공과 피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면도 시에도 사용이 가능해 피부자극을 최소화시킨 제품이다. 세안 후 올인원스킨포맨으로 유수분밸런스를 바로 잡고, 수분 보습막으로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피지가 과다 분배되는 남성들을 위해 개발된 남성수분크림 포맨파워풀 워터크림은 끈적임 없이 산뜻한 제형으로 야외활동이 많은 남성들의 피부 (속)수분과 영양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했다.

관계자는 “남자피부관리에 신경쓰는 남성들이 늘어 남자화장품순위, 여름 철 마스크팩추천 등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다”면서 “10대남자화장품일수록 유수분밸런스 조절로 피지 억제에 도움되는 제품을 선택해 기초부터 남자얼굴피부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