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10월 백화점, 마트, 아리따움에서 핑크리본 지속

 
 
유방건강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한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대회가 10월7일 서울대회를 끝으로 올해 대회는 화려하게 막을 내렸지만 캠페인은 계속될 전망이다.

4월 부산을 시작으로 대전, 광주, 대구를 거쳐 마침내 서울까지, 연중 전국 5개 도시를 통해 연간 3만명 가량의 참가자들이 전국을 핑크빛으로 물들였던 사랑마라톤은 막을 내렸지만 ㈜아모레퍼시픽이 자사 브랜드를 통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을 밝힌 것.

12년 동안 국내에서 핑크리본캠페인을 펼쳐온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초 이미 여성들의 건강하고 아리따운 삶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캠페인의 범위를 한층 확대할 방침을 밝힌바 있다.

이에 따라 사랑마라톤대회는 끝이났지만 10월 한 달 동안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브랜드들은 백화점과 마트, 아리따움 매장을 통해 핑크리본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우선 ‘헤라(HERA)’는 핑크리본캠페인의 주요 후원 브랜드로서, 핑크리본 에디션 제품을 기획 및 판매해 수익금의 3%를 한국유방재단에 기부한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개최된 '핑크모션 댄스 UCC 콘테스트'를 지원하고, 참여고객 1명당 일정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기프트 후원도 실행한바 있는 토탈 뷰티 솔루션숍인 '아리따움'도 10월 한 달간 캠페인을 이어간다.

또한 10월 중 전국 400개점의 롯데마트(4일~10일), 이마트(4~17일), 홈플러스(11~24일)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려, 미쟝센, 메디안, 해피바스 등의 핑크리본 에디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제품 판매금액의 1%는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며,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유방자가검진 리플렛과 함께 ‘핑크리본 나눔킷’이 증정된다.

마트 판매현장에서는 ‘핑크캘린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진 업로드만으로도 유방암 환우를 위해 기부할 수 있다. 방문판매 고객들을 위해서는 고객초청 행사 '아모레 카운셀러와 아리따운 내 가슴愛'를 통해 유방자가검진 교육이 무료로 시행될 예정이다. 10월 한 달 동안에만 34개 영업소에서 총 1000여 명의 고객이 혜택을 받게 된다.

 
 
한편 10월7일 여의도에서 열린 서울대회는 희망코스(10km)와 건강코스(5km)로 구성됐다. 마라톤 출발에 앞서서는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대표이사와 한국유방건강재단의 노동영 이사장의 축사, 헤라와 오설록 브랜드의 전속모델인 신민아와 유아인의 격려 인사, 가수 손호영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으며, ‘유방건강의 인식 개선과 유방암 환우를 위한 달리기’라는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취지를 함께 공유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배우자 김정숙, 배재정 의원 및 새누리당 유일호, 김을동, 박인숙, 류지영, 신의진, 이재영 의원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유방암 조기 발견을 위한 ‘유방자가검진의 생활화’를 강조하는 전문가들의 기발하고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이 총망라되어 펼쳐져 주목받았다.

먼저 ‘핑크모션 스트레칭’은 냉장고 열기, 빨래널기, 운전하기 동작 등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쉽게 따라하며 가슴주변 근육을 자극하도록 했다.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스트레칭을 개발한 에이뮤즈 댄스 아카데미가 현장에서 참가자들에게 직접 강습을 진행하기도 했다.

국내 유일의 솜 조각가 노동식 작가는 핑크리본을 형상화한 작품을 전시해 여성의 몸과 건강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또한 재능기부단체 ‘프로젝트썸’은 대형 조형물과 함께 난타 퍼포먼스 및 보드게임을 진행해 유방건강정보를 전달했다.

이 밖에도 유방질환 무료상담소 및 유방암 무료검진 서비스가 운영되는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져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