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벌써 오픈 17주년을 맞이하는 컬처앤네이처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 웨딩 서비스를 한 곳에서 진행가능 한 토털 청담동 뷰티살롱이다. 싱그러운 자연과 창조하는 문화의 조화를 의미하는 이름처럼 도심 한 복판의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트렌디한 스타일을 창조한다는 모토로 출발하고 그 슬로건을 지키고 더욱 발전시켜 오고 있다. 기존 뷰티 살롱의 이미지에서 시술만 받는 공간이 아닌 문화공간으로까지 넓혀 오는데 가장 큰 기여를 한 컬처앤네이처는 여전히 자연 속에서 문화를, 문화 안에서 자연을 리드하고자 하는 그 모토 위에 충실하다.

수많은 뷰티 살롱들이 밀집한 청담동에서 17년간 입지를 다져온 컬처앤네이처의 비결은 무엇인지 살펴보자.

#편리한 교통과 접근성, 그리고 자연 친화적인 편안한 공간
컬처앤네이처는 본점과 청담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두 지점 모두 청담동 학동사거리에 위치해 있어 자가용뿐만 아니라 강남구청역, 압구정 로데오역 등과 인근해 있어 대중 교통 이용도 용이하기 때문에 접근성과 이동성이 뛰어나다.

컬처앤네이처는 삭막한 도시 한복판 속에 자연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 시술시 휴식을 받는 느낌으로 도시 생활에 지친 고객들에게 자연의 편안함을 줄 수 있는 공간 연출로 눈길을 끌고 있다. 컬처앤네이처 본점의 넓고 탁 트인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치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 내부는 그 안에서 원하는 스타일링을 받고, 요즘의 트렌드가 무엇인지 알아 볼 수 있는 그런 공간의 역할을 해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컬처앤네이처 청담점은 각 층이 독립적인 공간으로 나뉘어져 헤어와 두피 클리닉 룸, 네일케어가 가능한 3, 4층과 메이크업 룸과 한 공간에서 헤어, 메이크업, 네일 케어까지 한번에 진행이 가능한 프라이빗한 VIP룸이 위치해 있는 5층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술에 따라 층별로 진행이 가능하며 자연의 감성을 담은 공간 연출을 기본으로 고객에게 시각적인 만족감까지 충족시켜주고 있다.

#연예인들이 찾는 미용실, 트렌디한 연출
손태영, 고준희, 김범수, 한선화, 최수종, 김지호, 정보석, 설수현, 진경, 김정난, 임호, 키썸 등 많은 연예인과 셀러브리티들이 찾는 컬처앤네이처는 베테랑의 경력자들이 개인의 개성을 살린 세련된 느낌의 연출로 각종 패션쇼, 화보, 광고, 방송 등에 참여하여 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컬처앤네이처는 발전된 테크닉과 노하우로 시대 흐름에 빠르게 적응하여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창조하는 토탈 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신부의 장점을 극대화한 웨딩 헤어 메이크업
오랜 시간 풍부한 경력과 호흡으로 최강의 팀워크를 자랑하는 컬처앤네이처는 정형화된 웨딩 스타일에서 벗어나 기본에 충실하면서 자연스럽고 내추럴한 느낌으로 신부 개개인의 개성을 살려 화사함과 로맨틱함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단점을 감추기 보다 장점을 극대화한 깨끗하면서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과 매력을 부각 시키면서 여성스러운 헤어스타일로 본인만의 이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웨딩 헤어메이크업으로 많은 신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자체적인 트렌드 연구와 고객과의 소통
컬처앤네이처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스타일과 트렌드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한다. 각 시즌 별로 컬처앤네이처만의 트렌드를 발표, 새로운 스타일을 공개하여 앞서가는 아이디어로 트렌드를 리드하는 유행 감각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는 유행 감각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스타일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연구를 통해 빚어낸 결과물로서 많은 이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시대 흐름에 맞추어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 각종 SNS를 통해 트렌드와 뉴스를 개제하여 정보를 제공을 통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또한 뷰티 클래스 개최 등의 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과 편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각종 이벤트 진행으로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는 청담점 오픈 3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블로그 (http://blog.naver.com/culture5778) 도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객을 위한 직원 인성 교육과 기술 교육
컬처앤네이처에서는 앞서가는 테크닉과 아이디어, 리드하는 유행 감각이 시대에 따라 변해야만 하는 것이라면 고객들에 대한 사랑과 미용인으로서의 자부심은 변해서는 안되는 것이라는 이념을 가지고 모든 고객에게 정성을 다하여 최고의 서비스와 퀄리티를 제공하는 신뢰받는 컬처앤네이처가 되기 위해 고객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한 직원 인성 교육과 앞선 기술과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술 교육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끊임 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컬처앤네이처는 청담동 뷰티살롱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외적 아름다움을 찾는 것 뿐만 아니라 편안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그 이상의 무엇인가를 가져갈 수 있기를 소망한다. 누군가의 가장 소중한 추억을 나누고 싶은 것이 컬처앤네이처와 컬처앤네이처를 만들어 가는 멤버들의 마음이므로, 그것이 너무 큰 욕심이 아닌 당연한 바람이 되기 위해 그들은 ‘오늘’에 최고의 의미를 두고 행복한 손길을 움직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