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경제 불황 등의 이유로 인해 기업들의 사회 공헌 지출이 현저히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커커(대표 이철, 이하 커커)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활발한 사회 공헌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커커는 ‘함께 웃고 함께 꿈을 이루고 함께 성공하도록 돕는 커커’라는 기업 가치관을 바탕으로 전국 이철헤어커커와 마끼에의 사장단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커커엔젤’ 이라는 사회공헌 단체를 운영하며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다양한 활동 중에서 2015년 눈길을 끄는 ‘엔젤 씨저 릴레이’라는 프로젝트가 있다. 커커의 대표 헤어 살롱 브랜드 이철헤어커커와 마끼에의 전국 매장과 직원이 모두 참여하는 ‘엔젤 씨저 릴레이’는 지난 1월에 시작된 기부 릴레이이다. 이 릴레이를 위해 특별 제작된 ‘엔젤 가위’ 10개가 순차적으로 전국 매장을 돌고 해당 매장의 디자이너들은 이 가위를 사용해 시술을 한다. 이때의 시술 비용 일부를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기부하는 것이다.

‘엔젤 씨저 릴레이’로 모금된 기금은 전액 베트남의 커커 학교 건립비용 및 국내외 사회공헌활동에 기부된다.

커커는 현재 베트남에 위치한 쩐몽면에 ‘커커 학교’를 짓고 있다. 이곳에 주민들은 자녀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지만 정부 지원이 미비하기 때문에 외부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었고 커커가 이 곳에 학교를 지어 도움을 주기로 결정하였다. 현재 공사가 70% 이상 완료된 상황이며 다가오는 7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또한 이 커커 학교는 ‘커커 마을’ 조성의 첫 번째 사업이며 앞으로 우물 만들기 등을 통해 현재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여 ‘커커 마을’을 완성할 예정이다.

커커엔젤은 이 외에도 미용인을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 지원, 장학금 지원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