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5년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에서 열린 AHF(Asia Hair designer Festival)에서 ㈜커커(대표 이철, 이하 커커)가 한국 대표로 헤어쇼를 선보였다.

아시아 16개국에서 참가하는 AHF는 아시아 헤어 디자이너 협회(Asia Hairdesigners Association)에서 주최하며 각국의 헤어 디자이너들이 모여 헤어 경연, 트렌드 발표, 세미나, 헤어쇼 등을 진행하는 행사이다.

AHF의 다양한 프로그램 중 ‘트렌드 쇼’는 AHF에 참가하는 아시아 국가들 중에서 각 해당 나라의 큰 규모 프랜차이즈 회사들이 트렌드를 발표하는 시간으로 올해는 홍콩, 말레이시아, 한국이 헤어쇼를 선보였다. 한국의 헤어쇼는 ‘Replication’이라는 주제로 커커에서 선보였다. 이번 무대는 총 5개의 화면을 활용한 영상을 메인으로 모델의 퍼포먼스와 잘 어우러져 현지에 모인 아시아 헤어 디자이너들의 찬사를 받았다.

*AHF는 아시아 헤어 디자이너 협회(Asia Hairdesigners Association)가 매년 주최하는 행사로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미용 행사이다.

AHA는 아시아권 헤어 디자이너들의 교류를 통해 헤어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고, 아시아 헤어 문화의 예술성과 독창성을 세계에 알리고자 지난 2006년된 설립된 단체이다. 아시아 각국의 정상급 디자이너 출신 회장단을 주축으로, 스타디자이너들로 구성된 AHA는 매년 AHF를 개최하여 각국의 기술과 트렌드를 나누며, 아시아 전 미용인이 하나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AHF에서 진행된 헤어 경진 엘리트 대회에서 마끼에 일산롯데백화점점 최송이 실장이 2등을 수상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