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및 휴가철을 맞이하여 성형수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시간적으로 충분한 여유가 있어 상담도 충분히 받을 수 있고, 회복기간도 확보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작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들 중에는 성형상담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필요하지도 않은 수술을 권유 받거나 값비싼 수술을 여러 군데 시행하는 경우도 적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특히 일명 호갱이 되지 않고 성형이 필요한 부위에 안전한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성형외과 상담부터 철저히 준비하고 받는 것이 좋다.

올바른 성형외과 상담을 위해서는 우선 기본적으로 전문의 병원인지 제대로 확인해야 한다. 최근 발생하고 있는 의료사고의 대부분이 비전문의 병원에서 발생되고 있는 사고라는 점을 기억하고, 각 의료진이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제대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성형외과 전문의를 쉽게 구별하는 방법은 성형코리아에 전문의 회원 검색에서 원장 이름을 검색하면 된다. 성형코리아는 성형외과 전문의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비전문의로 생각하면 된다.

또 희망하는 수술이나 개선하고 싶은 부위 등에 대한 상담 및 수술 방법에 대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 선 상담이 이뤄지는 지 체크해야 한다. 대부분의 성형외과 병원에서는 상담실장의 선 상담 후 간단한 전문의 상담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절대적으로 피해야 한다.

강남 나무성형외과 곽인수 대표원장은 “원칙적으로 상담실장이 환자에게 의료관련 내용을 말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현실적으로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을 위해서는 상담실장을 거쳐 전문의 상담이 이뤄지지 않는지 주의해서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위 병원은 안전과 고객만족을 우선으로 고려하는 ‘수술책임보증제’를 도입해 신뢰도 높은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수술책임보증제는 무리한 성형을 권유하지 않고, 약속한 수술 결과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지며, 숙련도 높은 의료진을 배정해 수술 후 철저한 관리까지 약속하는 보증제다.

곽인수 원장은 “성형외과 전문의 상담 시에는 자신에게 필요한 성형수술이 어떤 것인지부터, 성형수술방법과 부작용에 대한 내용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또 치료 일정과 회복기간이나 수술 후 관리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두는 것이 좋다. 이후 상담실장 상담을 통해 비용이나 병원 분위기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여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