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모자 성폭행,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세모자 성폭행사건
▲ 세모자 성폭행,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세모자 성폭행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성폭행사건 방송 이후 여론이 달라졌다.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성폭행 사건 방송이 온라인을 강타했다. 25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세모자 성폭행 사건'을 조명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성폭행 사건은 방송 전후 여론이 180도 달라지는 사태를 초래했다. 세모자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세모자에게 지지를 보내던 많은 네티즌들이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이후 세모자의 증언에 의구심을 드러냈다.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이후 대표적인 '세모자 성폭행 사건' 온라인 카페가 폐쇄 결정을 내렸다. 하지만 '세모자 성폭행 사건'의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이씨와 아들 허모 형제를 지지하는 일부 네티즌들은 카페 등을 통해 "흔들리지 않는다. 세모자가 피해자"라는 입장을 보였다. 새로운 세모자 지지 카페도 생성됐다.

'세모자 성폭행 사건'은 2014년 10월 29일 기자회견을 통해 알려졌다. 세모자는 남편 허목사와 할아버지 등 가족에게 성폭행을 당하고 혼음, 성매매 등을 강요당했다고 주장했다. 한동안 잠잠했던 '세모자 성폭행 사건'은 최근 세모자가 온라인을 통해 폭로전을 이어가며 화두에 올랐다.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성폭행 사건은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세모자를 취재한 과정을 고스란히 방송했다. '그것이 알고싶다'의 취재에 따르면, 세모자의 주장은 설득력이 떨어졌다. 세모자의 주장과 달리 경찰은 성폭행에 대한 증거 등을 발견하지 못했다.

전문가들은 세모자 성폭행 사건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가해자로 지목된 허목사(이씨 남편)가 세모자에게 언어적, 신체적 폭행을 했다는 주장은 신빙성이 있는 것으로 봤으나, 성폭력에 대한 부분은 사실이 아닐 가능성을 지적했다.

특히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세모자 성폭행 사건과 관련된 일명 '이모할머니'라 불리는 무속인이 배후 인물로 등장하면서, 궁금증이 증폭됐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다음 주 방송에서 세모자의 남편 허목사와 세모자의 언니 등이 배후 인물로 지목한 무속인을 다룰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