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업무협약 체결…기술이전 및 실용화 연구 위해 상호협력키로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국립생물자원관과 기술이전 및 실용화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7일 맺었다.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이사와 국립생물자원관 김상배 관장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생물자원을 이용한 실용화 연구 △산업화 타당성 검증 및 협력가능분야 개발 △상호 관심분야의 공동연구 및 전문 인력정보 교류 △자생생물 소재를 이용한 의약품 공동연구사업 발굴 등을 전개하며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이사는 “그동안 벌독, 실크 프로테인 등 생물자원에 많은 관심과 연구를 진행해왔는데 이번 국립생물자원관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생물자원을 활용한 제품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생물자원관 김상배 관장은 “항균효과가 우수한 추출물을 국내 자생식물에서 추출해 특허 2건을 출원했으며 향후 기업에 기술을 이전하여 상용화할 계획이다. 그 첫 번째 파트너로서 동성제약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성제약이 이전 받은 기술은 국내 자생식물인 뽕나무뿌리와 화살나무의 날개부분에서 분리한 추출물 연구에 기반해 있다. 이들 추출물을 일정 농도로 혼합했을 때 충치 원인균인 스트렙토코커스와 치주염 원인균인 포르피로모나스 진지발리스에 대해 높은 항균효과를 보인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다.

향후 동성제약과 국립생물자원관은 해당 내용에 대한 국유특허 기술이전을 통해 구강위생용 조성물인 치약 등으로 상품화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