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밋밋한 인상의 몇몇 연예인들이 어느 순간 갑자기 얼굴형이 또렷해지고 생기 있는 피부로 화면에 나오는 것을 보고, 연예인들이 받는 피부 관리나 동안 관리법으로 ‘필러’를 알아본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아직까지는 생소하게 느껴지는 ‘필러’ 시술에 대한 궁금증을 강남역 코디성형외과 홍현준 원장에게 물었다.

홍현준 원장은 LG생명과학의 이브아르 마스터즈 코스에서 이브아르 필러 시술 트레이닝을 맡아 필러 시술 강의와 핸즈온 코스를 진행했다. 이날 홍현준 원장은 이브아르 필러 시술을 시연하며 시술 범위와 효능, 주의사항과 최신 필러 시술 트렌드를 공유했다.

필러 시술은 어떤 사람이 받아야 좋은가?
필러는 말 그대로 얼굴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입체감을 만들어주는 시술로, 얼굴 볼 살이 꺼져 있어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나 이마 볼륨감이 없고 꺼져 있어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 콧대가 낮고 펑퍼짐하지만 수술이 꺼려지는 경우 등에 시행하면 간단하면서도 안전하게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얼굴에 입체감이 생겨나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나타나고, 팔자주름이 심한 경우나 무턱의 경우에도 개선 효과가 뛰어나 세련된 이미지로 바꿀 수 있다.

필러 시술 전에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은?
필러 시술은 얼굴의 기본이 되는 피부에 시술하는 것이므로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형태의 결과가 나와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숙련된 의료진 시술이 필수이며, 시술 비용보다 어떤 필러를 사용하는지 필러 시술 경력은 얼마나 되는지 시술 이후 결과는 어떤지 등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

필러 제품 중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것으로 추천하는 제품은?
단연 LG생명과학의 이브아르 필러다. 이브아르는 지난 2011년 출시되어 현재까지 많은 여성들이 시술 받은 필러 제품 중 하나다. 고농도,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잇는 가교제의 분산을 극대화 하는 LG생명과학의 HICE(HIgh Concentration Equalized cross-linking) 테크놀로지로 만들어져 안전하면서도 점성과 탄성이 높아 만족도가 높다.

필러가 위험하지는 않은가?
필러 시술은 성형수술처럼 칼을 이용하거나 보형물을 삽입하는 등의 위험한 수술은 아니다. 따라서 시술 경력이 충분한 의료진을 통해 시술 받는다면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은 없다.

하지만 자칫 저렴한 시술 비용으로 숙련되지 않은 의료진 시술을 받게 되거나, 정품이 확인되지 않은 값싼 필러를 이용하게 되면 피부 괴사가 일어나거나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고 자연스럽지 않은 인상을 가지게 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필러 시술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
필러는 주사로 시술되기 때문에 특별히 상처가 남는다거나 멍, 붓기, 출혈에 대한 걱정은 거의 없는 편이다. 그래도 멍이 남았거나 약간의 붓기가 생겼다면 약 일주일 정도면 사라지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시술 당일에는 무리한 세안이나 사우나에 가는 것은 금물이며, 시술 후 얼굴 마사지를 따로 받거나 경락 등을 받는 것도 금물이다. 만일 시술 후 지속적인 통증이 생기거나 울퉁불퉁하게 남았다면 반드시 진료 병원을 찾아 녹여 내거나 후처치를 받아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