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게 비치는 네일 바디에 패턴과 파츠를 더한 개성 만점 네일 아트 인기

 
 
최근 네일 에세이 ‘네일하라’를 발간한 카라 구하라를 비롯해 소녀시대 효연, 에이핑크 박초롱 등 대세 걸그룹 멤버들이 연이어 시스루 네일아트 인증을 하면서 올 여름 네일 트렌드 시스루 네일이 부상하고 있다.

시스루 네일 아트는 투명하게 비치는 네일 바디를 그대로 드러낸 뒤 라인과 패턴, 파츠 등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디자인하는 것이 특징으로 시크하고 모던한 매력으로 2015년 네일 아트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블랙이나 화이트 컬러로 깔끔한 라인이나 기하학적인 패턴을 그려 포인트를 주면 도회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같은 라인이라도 비비드한 네온 컬러를 사용하면 섹시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것.

라인으로만 이루어진 시스루 네일이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라인을 따라 작은 파츠를 붙여 펑키하면서 강렬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팝아트가 연상되는 다양한 그림이나 이니셜, 문구 등을 강조한 시스루 네일로 나만의 개성을 디자인하기도 한다.

하지만 시스루 네일은 손톱이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꼼꼼한 기본 네일 케어가 필수다. 손톱 주변 큐티클을 정리한 후 니퍼와 푸셔, 큐티클 오일 등을 사용해 큐티클 라인을 말끔하게 한다.

손톱 표면은 버퍼를 이용해 매끄럽게 만들어 주고 베이스 코트를 바른 손톱 위에 얇은 브러시로 라인을 그린다.

균일한 라인을 그리는 게 어렵다면 ‘네일 스티커’를 이용하여 손쉽게 깔끔한 시스루 네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 관련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은 물론, 로드숍, 홈쇼핑까지 네일 관련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일례로 네일 전문 브랜드 데싱디바(Dashing Diva)에서 지난 2015 S/S 서울패션위크에서 선보인 투명한 느낌과 기하학적인 패턴으로 네일바디가 그대로 노출된 독특한 시스루 네일아트는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데싱디바는 시스루 네일을 표현하기 어려운 초보자들을 위해 디자인fx를 추천한다. 디자인fx는 한번에 시술하고 한번에 떼어내는 신개념 아트젤로 프로 아티스트가 디자인한 아트를 그대로 어플리케에 연출, 라인과 패턴을 정교하게 표현하기 어려운 초보자들도 깔끔하게 시스루 네일을 완성하게끔 도와준다.

또한 부드럽고 얇은 초경량 베이스로 손톱에 완전 밀착, 피부자극 테스트를 통과한 점착제를 사용하여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며 데싱디바 젤시스템과 함께 사용하면 젤처럼 오래 지속되고 쏙오프 없이 떼어내는 것만으로 제거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