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성 블로그 안 통하는 진짜 명소추천앱 '플픽'..."올여름 휴가명소 추천 끝판왕" 등극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해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중인 결정장애자들을 위해 여름휴가지 추천 끝판왕 '플레이스픽'(PlacePick, 플픽)이 지난 6월부터 2개월간 1만여명의 회원이 직접 올리고 평가한 여름휴가지 추천 데이터를, 자체 개발한 집단지성 추천 알고리즘 '트러스트빌더시스템'(TBS, Trust Builder System)으로 분석해, <올 여름 꼭 가봐야 할 국내 최고의 휴가지 베스트 테마 7선>을 30일 발표했다.

플픽은 △올해 최고의 휴가 명소로 결정 장애자들에게 강추하는 여름휴가지, △아들,딸 바보가 추천하는 가족 여름 휴가지, △삼복더위 극복! 보양식 맛집, △걸어서 5분 거리! 해수욕장 근처 펜션 등 트러스트빌더시스템을 통해 검증한 7개 테마별 핫플레이스를 3개소씩 엄선해 공개했다.

플픽 회원이 선정한 최고의 여행지는 <결정 장애자들에게 강추하는 여름 휴가지>로 △경남 거제 덕포 해수욕장 △충남 태안 꽂지해수욕장 △전남 여수 웅천, <아들,딸 바보가 추천하는 가족 여름 휴가지>는 △충북 단양 고수동굴 △제주 토이파크 △전남 순천 순천만 자연생태관, <최고의 스릴을 느낄 수 있는 래프팅 명소>로는 △전북 무주 금강 △강원 영월 동강 어라연계곡 △경북 봉화 청량산 이나리 강변 등이 손꼽혔다.

최고의 맛집은 <냉면 성애자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냉면집>으로 △제주 밀면촌 △전북 남원 미미식당 △서울 마포 을밀대, <삼복더위 극복! 보양식 맛집>은 △강원 속초 속초명품전복뚝배기 △경기 양평 계정횟집 △강원 화천 강나루식당이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 최고의 숙박지는 <걸어서 5분 거리! 해수욕장 근처 팬션>으로 △강원 양양 마이대니펜션 △강원 고성 라코스타펜션 △전북 부안 변산프로방스펜션, <깨끗한 계곡이 내 눈앞에, 최고의 계곡 팬션>은 △경기 양주 그레이스벨리펜션 △강원 인제 선녀랑백담이랑펜션 △경기 양평 태양펜션이 차지했다.

▲ 집단지성이 뽑은 올 여름휴가지 베스트 테마 7선
▲ 집단지성이 뽑은 올 여름휴가지 베스트 테마 7선

'트러스트빌더시스템'은 '좋아요', '댓글', '공유', '조회', '북마크' 등 사용자의 반응과 선호도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 반응을 객관적으로 엄밀하게 검증해, 낚시성 블로그 포스팅이나 바이럴 마케팅, 파워블로거 포스팅은 랭킹에서 밀리고, 인기 높은 핫플레이스 순서로 출력시켜 '클린 랭킹시스템'을 제대로 구현한 플픽의 비밀병기다.

문지은 플레이스픽 총괄부사장은 "국내 여행어플은 대부분 서비스 운영자가 제공한 장소정보를 유저가 평가하는 방식으로, 선택의 폭이 좁고 광고비를 지불한 업체들만 집중 노출되는 불공정한 서비스가 많다"고 지적하고, "플픽은 회원들이 지역명소라고 판단한 장소를 직접 소개한 후, 해당 장소를 찾아본 또 다른 회원들이 서로 추천하고 좋아요나 댓글로 평가하는 정직한 랭킹서비스로, 구글처럼 조작없는 트러스트빌더시스템(TBS)을 기반으로 운영된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