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엄습, 색조는 포기 못해!

찬바람에 피부가 거칠어지고 각질이 일어나는 시기, 입술도 예외는 아니다. 가뭄에 땅 갈라지 듯 상처투성이 입술을 바라보면 속상해지기 마련. 상처가 난 입술 때문에 색조를 포기하면 자신감은 급 하락세를 타게 된다. 겨울엔 피부부터 입술까지 보습이 정말 중요하고 되도록이면 입술을 깨물거나 침을 묻히지 말아야 트지 않고 비교적 건강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또 천연 재료인 꿀은 보습에 많은 도움을 준다. 자기 전에 꿀을 듬뿍 입술에 얹고 자면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샤워할 때 스팀 타올로 각질 주변을 정리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제 준비가 되었다면 보습성분이 강화된 립스틱으로 메이크업 마무리를 해보자.

 
 
# 디어베리 ‘립서비스 립스틱’
‘립서비스 립스틱’은 끈적이지 않는 깔끔한 밀착감과 모이스처라이징 기능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입술을 촉촉하게 가꾸어주며 달콤한 향기로 여심을 유혹한다. 호호바씨오일, 스윗아몬드오일, 포도씨오일이 함유되어 입술에 영양 및 보습을 주어 생기 있는 입술로 만들어 준다.

# 비욘드 ‘립스틱을 부탁해 7종’
선명하고 또렷한 발색으로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 주는 립스틱으로, 비타민 C가 풍부한 오렌지와 레몬, 라임 추출물을 함유해 입술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 바비브라운 ‘크리미 매트 립 칼라’
가벼운 터치감과 매끄럽게 잘 발리면서도 입술 위에 착 밀착돼 한 번만 발라도 발색이 잘 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필름 형성 성분과 고농축 피그먼트 성분이 들어 있어 번지거나 얼룩지지 않으면서 8시간 지속된다.

#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크리미 틴트’
부드러운 크림 타입 텍스처와 비비드한 색감이 만나 고급스럽고 세련된 ‘강남 오렌지’와 ‘강남 핑크’, 톤 다운된 컬러로 시크함을 더한 ‘시크 핑크’와 ‘댄디 코랄’, 품격 있는 섹시미를 표현해주는 ‘모던 레드’까지 5가지로 구성됐다.

 
 
# 랑콤의 ‘압솔뤼 누드’
기존 압솔뤼 누드와 동일하게 랑콤의 독자적인 안티에이징 성분인 프록실린(Pro-Xylane™)이 함유되어 있으며, 마치 입술에 베일을 덮은 듯 빛나고 자연스러운 입술 톤을 연출해 준다.

# 시세이도 ‘락커루즈’
윤기를 내기 위해 바르는 ‘락커(Lacquer: 광택제)’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독특한 리퀴드 타입의 제품으로 립스틱의 선명한 컬러감, 립글로스의 글로시한 광택, 립틴트의 뛰어난 착색력을 동시에 제공해 단 한 번의 발림만으로도 매력적인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 조말론 런던 ‘비타민 E 립 컨디셔너’
항산화제로 잘 알려진 비타민 E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재생 기능과 피부 보호 기능이 뛰어나 건조해진 입술이 원상 복귀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또한, 이 제품은 입술에 발랐을 때 풍부한 질감을 느낄 수 있고 멘솔이 살짝 가미되어 입술을 시원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 니베아 ‘립케어 워터링’
니베아만의 특화된 포뮬러 하이드라 아이큐를 함유하여 입술 피부의 수분 채널을 활성화 시키고 강력하게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연꽃 추출물 성분이 수분을 잡아주어 촉촉하고 수분감 넘치는 입술로 가꾸어준다.

# 더바디샵 ‘립버터’
열대 과일인 드래곤 프루츠(dragon fruit, 용과)성분이 포함되어 특유의 상쾌한 향과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홀리카홀리카 ‘디저트 타임 립밤’
‘디저트 타임 립밤’ 4종은 보습성분이 뛰어난 식물성 오일과 셰어버터를 함유하고 있어 끈적임 없이 하루종일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며, 사랑스러운 컬러감으로 자연스러운 입술 연출을 도와주는 립밤이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