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 소두 연예인 다솜, 박수진(사진 Onstyle '겟 잇 뷰티' 화면캡처, O'live '테이스티로드')
▲ 대표 소두 연예인 다솜, 박수진(사진 Onstyle '겟 잇 뷰티' 화면캡처, O'live '테이스티로드')

KBS2 새 월화드라마 '별난 며느리'에서 엉뚱한 매력의 여주인공 오인영 역으로 활약 중인 시스타 멤버 다솜, '욘사마' 배용준의 아내로 제 2의 인생을 시작한 배우 박수진. 두 사람의 공통점이 있다면 바로 소멸 직전의 작은 얼굴일 것이다.

최근 작은 얼굴이 '동안'의 요인으로 주목 받으면서 작은 얼굴을 만들기 위한 '페이스 마사지'가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페이스 마사지라고 하면 고가의 에스테틱 관리를 떠올리기 쉽지만, 방법만 안다면 집에서도 쉽게 행할 수 있다는 사실. 이에 혼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셀프 페이스 마사지 비법을 알아봤다.

◇ 얼굴 근육 트레이닝 하기 '페이스 요가'

보통 '페이스 마사지' 하면 경락, 지압을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얼굴 근육은 아주 작고 서로 분리가 잘 되기 때문에 간단한 표정 움직임(페이스 요가)을 통해서도 페이스 마사지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피현정 뷰티 디렉터가 제안하는 페이스 마사지 & 요가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턱 아래 중앙 부위를 양쪽 엄지 손가락으로 10초간 지그시 누른다.
2 양 입가를 양쪽 검지 손가락으로 10초간 누른다. 콧방울 옆 움푹 들어간 부위를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3 눈 앞머리, 눈썹 중앙, 관자놀이를 순서대로 10초간 지그시 누른다.
4 이마 중앙을 10초간 지압 후 양 손바닥 열기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감싸듯 옆으로 쓸어내려 귀 뒤쪽을 향해 마사지 한다.
5 아래에서 윗쪽으로 모두 3회 반복한다. 약간 시원한 통증이 있을 정도의 지압이 좋다.

 
 
1 입을 벌리고 윗입술, 아랫입술 모두 윗니, 아랫니를 다 덮을 정도로 둥글게 말아 넣는다.
2 입꼬리는 귀 쪽으로 팽팽하게 당긴다.
3 턱에 손을 가볍게 대고 손을 천천히 위로 올리며 그와 함께 얼굴이 위로 올라가는 상상을 한다. 눈은 머리 위쪽을 바라본다.
4 얼굴에서 찌릿한 느낌이 들 때까지 계속한다. 찌릿한 느낌이 들면 손을 머리에서 떼어내 멈추고 그 자세로 30까지 센다. 입술 사이로 숨을 '후' 하고 내쉰다.

페이스 요가는 매일 아침, 저녁 10~20분씩 반복하는 것이 좋다. 일주일만 반복해도 혈색이 좋아지고 얼굴 근육이 긴장돼 탄력이 붙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기구를 활용하면 효과는 두배! '페이스 마사저'

▲ 다양한 페이스 마사져(사진 Onstyle '겟 잇 뷰티' 화면캡처, 입생로랑, 쟌피오베르)
▲ 다양한 페이스 마사져(사진 Onstyle '겟 잇 뷰티' 화면캡처, 입생로랑, 쟌피오베르)

기구를 활용하면 프로 에스테티션의 야무진 '손맛'을 따라하진 못해도 효과는 배가시킬 수 있다.

걸그룹 슈가 멤버로 함께 활동했던 박수진과 황정음은 손가락 마디를 사용해 턱선을 끌어 올리는 'V라인 턱마사지'를 자주 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때 전용 마사저 롤러를 사용하면 적절한 압력과 자극을 부여해 자극 없이 최적의 마사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입생로랑의 'Y-SHAPE 마사저'는 Y존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디자인과 게르마늄 소재의 모서리 부분이 관자놀이와 귓볼 뒤, 입술 양 끝을 효과적으로 지압해 타이트닝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박수진이 O’live '테이스티 로드'에서 직접 제품 사용법을 설명해 화제를 낳기도 했다.

쟌피오베르의 '스티뮬로발' 또한 롤러 형식의 마사저가 얼굴선을 따라 회전하는 시스템으로, 고탄력 엘라스트미어 성분의 롤이 림프선의 미세한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진피 조직까지 마사지 효과를 전달하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스킨케어의 흡수율을 배가시키는 기능으로 나이트 케어 전 사용하기에 좋다.

Onstyle '겟 잇 뷰티' MC인 배우 이하늬의 작은 얼굴 비결은 '도자기 그릇'이다. 도자기 그릇으로 팔자주름 또는 목 옆 라인을 긁어주듯 마사지하거나 눈썹 위 또는 아래쪽을 찍어주듯 마사지하면 이하늬처럼 맑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