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의 눈은 보통 쌍꺼풀이 없고 눈두덩이가 두툼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눈이 작고 발달된 몽고주름 때문에 답답해 보이는 경우가 많아 많은 여성들이 눈이 커 보이는 화장을 하거나 쌍꺼풀 수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로 눈 성형을 통해 이미지 개선을 할 수 있고 호감 가는 인상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쌍꺼풀이 있다고 해서 모두 좋은 인상은 주는 것은 아니지만 외꺼풀의 경우 눈이 작고 날카로운 눈매로 인해 사나운 인상을 주기 쉽기 때문에 자신의 이미지를 한 층 개선하기 위해 쌍꺼풀 수술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 눈 성형에 대한 사람들의 지식도 많아져 원하는 쌍꺼풀의 모양을 구체적으로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러한 점에서 최근 선천적인 쌍꺼풀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원하는 모양대로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는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은 눈뜨는 근육과 눈꺼풀 피부와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함으로써 자연스럽고 오래 지속되는 쌍꺼풀을 만들어 주는 수술법으로 절개가 아닌 미세한 구멍을 통해 진행되므로 30분 이내의 짧은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미세한 구멍을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흉터가 잘 남지 않으며, 부기가 적고 회복이 빨라 수술 후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로 잘 알려진 아이웰성형외과의원 오재윤 원장은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 시 좌우로 길고 시원한 눈매로의 변화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경우 개인 눈의 특징에 따라 앞트임, 윗트임, 뒷트임, 밑트임 등을 병행한다면 더욱 시원스러운 눈매로 교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눈꺼풀을 올려주는 근육의 힘이 약한 안검하수 증상을 가진 경우 자연유착 눈매교정(비절개눈매교정)술을 쌍꺼풀수술과 진행한다면 한층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가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재윤 원장은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은 간단해 보이지만 세심하고 난이도 있는 수술에 속하기 때문에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수술을 받고자 하는 의사가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인지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성공적인 쌍꺼풀 수술이 될 수 있는 첫 단계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