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립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멋을 낸 스타들(사진 요닝 서지영 실장 인스타그램, KBS2, 이근일 기자)
▲ 립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멋을 낸 스타들(사진 요닝 서지영 실장 인스타그램, KBS2, 이근일 기자)

트렌드에 민감한 여배우들이 포기하지 않는 '기본 아이템'들이 있다. 메이크업으로 따지면 '립 포인트 메이크업'이 그것이다.

매끈하면서도 촉촉한 피부 표현과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 여기에 립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립 포인트 메이크업'은 여배우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메이크업 방식이다. 립 컬러에 따라 귀여움, 청순, 섹시, 시크 등 다양한 이미지 변화가 가능하며, 시즌 트렌드 컬러를 바를 경우 트렌드세터로서의 면모도 뽐낼 수 있어 여배우들의 립 포인트 메이크업 사랑은 식지 않을 전망이다.

립 포인트 메이크업의 장점은 여배우뿐 아니라 대학생도, 직장인도 부담 없이 따라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메이크업 기술이 없는 여성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아이 메이크업에 공 들이지 않아도 발색력 좋은 립 컬러 하나만 슥 발라주면 "오늘따라 예뻐 보인다"는 평 한 번쯤은 들을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데일리 메이크업이 어디 있을까.

단 입술에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인 만큼 립 컬러링 전 립밤, 입술 전용 각질제거제를 활용해 입술 상태를 매끈하게 다질 것을 권장한다.

◇ 립 포인트 메이크업, 립스틱의 진화를 이끌다

 
 
립 포인트 메이크업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각 화장품사는 진화한 립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진화의 초점은 발색력과 지속력이다. 더 나은 발색력과 우수한 지속력을 구현하기 위해 콘셉트, 제형, 단면 등에 대한 기술 경쟁이 지속되고 있으며, 그 결과물들이 연이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VDL '엑스퍼트 컬러 립 큐브' 는 사각형 큐브 모양의 단면으로 차별화를 꾀한 립스틱이다. 립 브러시 없이도 섬세하고 정교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더샘 '에코 소울 쿠션 버튼 립스'는 쿠션봉 일체형 립스틱이다. 무스 락커 텍스처가 입술에 얇고 가볍게 도포되며 롱스테이 핏팅 파우더가 비비드하고 화사한 컬러를 오랜 시간 지속시켜 준다.

토크 어바웃 손앤박 '립 크레용' 깎을 필요 없이 편리하게 돌려쓰는 오토 타입의 립 크레용이다. 투명감 있는 컬러가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 들어 생기를 더해주는 촉촉한 컬러밤 타입 2종과 선명하고 또렷하게 입술에 밀착되는 인텐스 컬러 2종으로 구성됐다.

시에로 코스메틱 '라쁘라 새틴'은 입술과 볼에 사용 가능한 립앤치크 제품. 도포 즉시 빠르고 가볍게 밀착돼 우수한 지속력을 구현하며 겹쳐 바를수록 선명한 컬러가 살아나는 것이 특징이다.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팝 워터'는 맑고 경쾌한 비비드한 팝 컬러가 돋보이는 워터 틴트다. 10시간 이상 지속되는 고농도 보습 성분이 입술을 촉촉하게 보호해주고 물기를 머금은 듯 투명하게 빛나는 광채가 특징이다.

클리오 '스테이샤인 립시럽'은 마치 입술에 시럽을 바른 듯 입술을 가볍게 코팅해 완벽한 굴절률로 매력적이고 도톰한 입술을 표현해주는 제품이다. 케이크의 매끈한 생크림 아이싱을 완성하는 도구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직선 아이롱 팁은 제품을 입술에 밀착시켜 더욱 매끈하게 보이게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