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지드래곤/뷰티한국DB
▲ 사진=지드래곤/뷰티한국DB
남자의 자존심은 헤어다? 최근 남성들의 헤어스타일링 관심도가 예사롭지 않다.  머리 하나로 스타일 대변신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주목 받고 있는 남성 스타일은 클래식한 느낌을 어필할 수 있는 리젠트 헤어와 앞머리를 강조한 퀴프 헤어 스타일 등이 있다. 특히 이와 같은 트렌디한 스타일은 헤어 드라이어를 잘 활용한다면 짧은 시간 투자만으로도 혼자서도 쉽고 빠르게 연출할 수 있다.

그렇다면 트렌디한 헤어 스타일을 드라이어를 활용해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세련되고 클래식한 리젠트헤어
가르마를 탄 후 깔끔하게 넘긴 리젠트한 헤어 스타일은 세련되고 클래식한 느낌을 어필할 수 있다. 먼저 6:4 또는 7:3 비율의 가르마를 깔끔하게 나누어 준 다음, 가르마 라인을 따라 브러시와 드라이어를 활용해 앞머리의 모발 뿌리부터 볼륨을 넣어준다. 모발 전체에 왁스를 꼼꼼하게 발라준 뒤, 가르마 부분부터 옆으로 빗어주고 앞머리를 위로 쓸어 올린다. 잔머리를 정돈하고 스프레이로 마무리해 완성한다.

# 댄디하고 내추럴한 느낌을 살린 퀴프 헤어 스타일
리젠트 헤어 스타일에 볼륨을 살린 퀴프 헤어 스타일은 내추럴하고 댄디한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앞머리를 뒤로 올려 ‘올백’을 만든 후 자신의 두상 및 얼굴형을 고려하여 좌측, 우측 방향으로 가르마를 나눈다. 그런 다음 앞머리를 브러시나 손가락을 사용하여 잡아준 후, 헤어 드라이어를 이용해 온풍으로 바람을 쐬어준 뒤 냉풍으로 식힌다. 이때 내추럴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손가락으로 앞머리를 움켜쥐듯이 잡아준 후 스타일링을 하는 것이 좋으며, 모질에 따라 온풍과 냉풍 전환을 반복한다. 왁스와 스프레이를 이용해 깔끔하게 정돈하며 마무리한다.
 
JMW의 ‘스타일링 드라이어’는 세계 최초 순간냉각방식(SCS System) 구현해 온풍으로 스타일링 후 버튼을 누르면 즉각 완전 냉풍이 토출, 바로 식혀줌으로써 컬의 고정력과 유지력을 높인다. 또한 헤어드라이어만이 연출할 수 있는 모발의 자연스러운 질감 및 윤기감이 뛰어나며 뿌리 볼륨을 살리는데 탁월하다.

갸스비의 ‘갸스비 헤어잼 라이트 뉘앙스’는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하며, 뛰어난 세팅력을 자랑하는 반면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발려 샴푸 한 번만으로도 깔끔하게 씻어낼 수 있다. 또한 단정하고 깔끔한 리젠트 헤어 스타일 등 클래식한 스타일 연출 시 사용하기 좋다.

엘라스틴의 '저스트 픽스 헤어 스프레이'는 미스트 타입으로 미세하고 가벼운 입자가 균일하게 모발에 분사돼 헤어스타일을 즉각적이고 빠르게 고정시켜 준다. 또한 습기에 강한 특수 성분이 모발에 수분 방어막을 형성해줘 땀으로부터 헤어스타일을 보호해주고 스타일을 오래도록 유지시켜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