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숨37 모델 이나영(왼쪽), 라비오뜨 모델 김고은(오른쪽)
▲ 숨37 모델 이나영(왼쪽), 라비오뜨 모델 김고은(오른쪽)

한낮의 열기와 신새벽의 서늘함이 공존하는 환절기다. 여름 내 작렬하는 태양빛에 그을리고 지친 피부를 달래는 한편 머지않아 불어올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에 대비해 피부의 기초체력을 높여 놓아야할 시기다.

화장품업계에서는 가을로 접어드는 환절기를 맞아 진귀한 영양 성분을 가득 담은 기능성 화장품을 대거 내놨다. 추석 명절을 전후해 연중 최대 성수기인 가을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인 만큼, 저마다 R&D 역량을 총동원한 역작임을 자부하고 있다.

▲ 1 후 비첩 자윤 크림, 2 숨37 시크릿 에센스, 3 효연 황백 퍼밍 크림 기획세트 4 라비오뜨 프리미엄 트러플 리바이탈 스킨케어 라인, 5 메이아일랜드 일루미네이팅 펄 크림
▲ 1 후 비첩 자윤 크림, 2 숨37 시크릿 에센스, 3 효연 황백 퍼밍 크림 기획세트 4 라비오뜨 프리미엄 트러플 리바이탈 스킨케어 라인, 5 메이아일랜드 일루미네이팅 펄 크림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는 궁중 3대 비방인 공진비단과 경옥비단, 청심비단을 함유해 다양한 피부 고민을 다스려준다는 안티에이징 화장품 ‘후 비첩 자윤 크림’을 출시했다.

궁중 3대 비방 성분은 피부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유․수분 균형을 조절해 맑고 깨끗한 안색을 가꿔준다. 이밖에도 제품에는 피부 스스로 힘을 키워주는 초자하비단과 동충하초에 많은 코디세핀과 녹용콜라겐이 들어있다. 이들 성분이 피부의 자윤력(自潤力)과 자생력을 동시에 끌어올려 왕후의 로얄 안티에이징 케어를 완성해준다는 것이다.

LG생활건강은 발효 화장품 브랜드 숨37을 통해서도 고영양 제품을 내놨다.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인 ‘숨37 시크릿 에센스’는 자연발효 핵심 성분인 ‘싸이토시스’의 활성화를 돕는 ‘페룰산(Ferulic Acid)’이 더해져 영양이 더욱 풍부해지고 보습효과가 한층 강화됐다.

더욱 깊고 강력해진 자연발효 에너지와 성분으로 보습, 피부결, 탄력, 광채, 피부톤 등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다섯 가지 기본 요소를 향상시켜준다는 것. 숨37은 이 제품 출시에 맞춰 변함없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와 신비로운 이미지를 간직하고 있는 여배우 이나영을 브랜드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

웰코스의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 효연은 처지고 힘없는 피부에 탄력을 되찾아주는 ‘황백 퍼밍 크림’을 발매했다. 이 제품은 냉기는 위로, 화기는 아래로 하는 음양 순환의 법칙인 수승화강(水昇火降)을 원활하게 하는 황백피 추출물이 들어있다. 이를 통해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열감을 내려줌으로써 한층 어리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만들어준다는 것.

또 미백 및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인증을 획득했으며 특허 성분인 ‘Bl FILL UP COMPLEX’(블래더랙, 꿀풀 등) 처방으로 보다 효과적인 탄력 관리가 가능하다. 같은 이중 기능성을 획득한 ‘황백 퍼밍 아이크림’과 함께 기획세트로 발매됐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버섯으로서 ‘땅 속의 검은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검은 서양 송로버섯으로 만든 ‘프리미엄 트러플 리바이탈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였다.

크림, 소프너, 에멀전, 에센스, 아이크림까지 5종 제품으로 구성된 이 라인은 프랑스 청정 자연에서 얻은 진귀한 원료인 서양 송로버섯 추출물과 함께 5일간의 고순도 발효 과정을 거친 흑효모발효물을 핵심 성분으로 담았다. 나아가 피부 친화성을 높여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침투시켜는 독자 기술(아미덤 테크놀로지)을 통해 귀한 성분들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대표 제품인 ‘트러플 리바이탈 크림’은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서 피부 전체를 밀착력 있게 감싸는 쫀쫀하고 탄탄한 텍스처가 깊은 보습감을 주고 영양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돼 윤기와 매끄러움을 선사한다.

코코스랩의 대표 브랜드 메이아일랜드도 주름개선과 미백 이중 기능성을 갖춘 ‘일루미네이팅 펄 크림’을 선보였다. 식약처가 인정한 미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주름개선 성분인 아데노신과 함께 수분을 공급하는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를 함유, 근본적으로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또 실크처럼 부드러운 펄 젤의 텍스처는 자연스럽고 매끈한 피부를 지속시켜주며 피부에 살살 문지르면 화이트닝 캡슐이 터지면서 즉각적으로 피부 톤을 개선해주고 탄력 있게 가꿔줘 벌써부터 ‘속살 광채 크림’이란 애칭이 붙었다.

▲ 1 클라란스 수퍼 레스토러티브 7세대 라인, 2 비오템 블루테라피 빠른 에센스, 3 용카 엑셀런스 코드 크림, 4 랩시리즈 퓨처 레스큐 리페어 세럼
▲ 1 클라란스 수퍼 레스토러티브 7세대 라인, 2 비오템 블루테라피 빠른 에센스, 3 용카 엑셀런스 코드 크림, 4 랩시리즈 퓨처 레스큐 리페어 세럼

외국 브랜드들도 고영양 제품 출시 대열에 동참했다.

프랑스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란스는 45세 이상의 여성들을 위한 특화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수퍼 레스토러티브’의 7세대 라인을 새로 선보였다. 나이가 들어 호르몬 변화가 생기면서 나타나는 피부 노화 징후에 집중한 7세대 라인은 데이크림과 나이트크림, 세럼 등 3종 제품으로 이뤄져있다.

유기농 하룽가나, 유기농 몽펠리에 록 로즈, 좁은-잎 질경이 추출물 등 3가지 엄선된 식물 성분들이 새롭게 추가됨으로써 호르몬 변화로 인한 피부 늘어짐과 밀도 감소, 깊은 주름 및 에이지 스팟, 얼굴의 볼륨 분포 개선 등의 케어가 가능해졌다.

비오템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인 블루테라피에 이번 시즌 신제품을 추가했다. 새로 나온 ‘블루테라피 빠른 에센스’는 놀라운 자생력을 지닌 희귀 해조류 추출물 유스 알개TM 성분을 더한 업그레이드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피부 구조와 유사한 물속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친화력이 뛰어난 이 제품은 자랑하는 이 제품은 아데노신과 L.오크르루카 해초 등의 성분이 함께 들어있어 피부에 견고한 탄력을 부여한다. 또 브랜드 독자 발효 공법으로 탄생한 라이프 플랑크톤TM 성분이 피부 진정과 피부 방어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액틸C 성분은 부드러운 결과 생기 있는 톤을 선사한다.

프랑스 스킨케어 브랜드 용카 또한 피부의 호르몬 균형을 되찾아준다는 ‘엑셀런스 코드 크림’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재생, 수분공급, 영양공급, 안색개선 등 종합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외부공기를 차단하는 에어리스 자 패키지로 내용물이 변질 우려를 없앴다. 또 천연성분 94%로 구성돼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아로마를 첨가해 기분 좋은 향을 선사한다.

남성을 위한 토털 안티에이징 화장품도 나왔다. 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랩시리즈가 선보인 '퓨처 레스큐 리페어 세럼'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피부 방어',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피부 정화', 앞으로의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피부 보호 장벽 강화', 세포 개선 및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손상된 피부 개선' 등 4가지 기능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제품에는 나일론-12와 실리카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황금 추출물이 칙칙한 피부 톤을 맑게 개선해준다. 또 트레할로오스, 바이오사카라이 검-1 성분은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텍스처의 질감이 묽고 촉촉해 곧바로 산뜻하게 피부에 흡수되며 펌핑 용기를 채택,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