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250팀 참가

 
 
“역대 어느 대회보다 성공적이었다”

지난 27일 국제뷰티엑스포 기간 중 코엑스에서 개최된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의 ‘11회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트페어(이하 아트페어)’를 찾는 관계자들이 성공적인 대회임을 자평했다.

올해 10번째를 맞은 국제뷰티엑스포 행사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아트페어는 메이크업 콘테스트와 작품전시회, 메이크업 어워드 행사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다채로움을 뽐냈으며 중국,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아시아 각국에서 참가한 선수단들이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특히 룩셈부르크 출신의 마크쉐인(Mike J Shane)과 풍선 바디페인팅으로 세계적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벨라 볼른(Bella Volen) 등이 축하작품을 선보여 국제대회로써의 면모를 돋보이게 했으며 중국 북경의 TV영화기술학회 메이크업위원회 빠이리쥔 회장, 말레이시아 애리조의 앤디리 요케카기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대회의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전 10시에 시작된 콘테스트에는 250팀의 출전자들이 저마다의 작품을 뽐냈다. 메이크업 콘테스트는 뷰티메이크업을 비롯해 예술성을 강조한 환타지메이크업과 바디페인팅, 특수분장과 각종 무대분장 등을 다양하게 연출하는 캐릭터메이크업, 세계 각국의 전통메이크업 등의 다양한 종목이 진행되었다.

우선 아트페어의 메이크업 콘테스트는 메이크업의 트렌드와 문화를 한눈에 집약하여 볼 수 있는 메이크업의 ‘트렌드 메카’로써의 역할을 해오고 있는 만큼 화려한 색채와 아름답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선보여져 행사장을 찾은 이들의 눈을 풍요롭게 했다.

메이크업 콘테스트는 오후 2시까지 진행되었으며, 31명의 심사위원이 공정한 심사를 위해 작품을 분석하고 참가자들에게 작품의 의도를 질문하는 등 세심한 진행을 보여주기도 했다.

오후 4시 진행된 시상식에서 콘테스트 작품에 대한 시상결과가 긴장감 가득한 가운데 발표되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영예의 대상은 패션메이크업 부문 주혜리(수203뷰티아카데미), 환타지메이크업 부문 최광걸(루이나메이크업스쿨), 캐릭터메이크업 부문 웡욕랭(말레이시아), 전통메이크업 부문 런항(중국 북경), 뷰티스타일링 대상 정국현(중국 연길), 바디페인팅 대상 박은경(SBS방송아카데미뷰티스쿨 강남캠퍼스) 씨에게 돌아 갔다.

각부문의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오는 12월16일 대만에서 개최되는 ‘AGC 타이페이 국제미용대회의 출전을 위한 출전경비가 전액지원 됐다.

이외에도 국회의원 심재철, 국회의원 신동우, 한국뷰티산업진흥원, SBS아트텍, 미스코리아조직위원회 등의 관련기관의 특별상과 언론사·관련기업 들의 특별상 시상이 함께 진행되었다.

▲ 본지 특별상에는 패션의 주하나(아우라천안)와 환타지의 조민지(앤비)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본지 특별상에는 패션의 주하나(아우라천안)와 환타지의 조민지(앤비)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지 특별상에는 패션의 주하나(아우라천안)와 환타지의 조민지(앤비)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부상으로 이넬화장품과 스킨푸드 화장품 세트를 받았다.

이날 시상에 앞서 분장협회 최윤영 회장은 “메이크업 아트페어는 지난 1년간 메이크업 산업의 역군들이 이루어낸 성과를 확인하는 자리로 우리 모두가 축하하고 기뻐하기에 마땅한 시간”이라며, “교육기관과 관련기관, 기업들이 함께 메이크업산업이 진일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거듭되길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다.

또 “앞으로도 메이크업 아트페어가 아시아를 대표하고 세계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메이크업 대표행사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콘테스트 시상 외에도 온스타일 ‘겟잇뷰티’를 통해 메이크업제품과 기술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유진(가수/배우/MC)과 MBC ‘무신’에서 훌륭한 연기와 분장에 대한 애정을 보여줬던 배우 강성민에게 메이크업어워드가, 고소영, 임수정, 김선아, 김아중 등 국내 톱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우현증(우현증 메르시)에게 메이크업아티스트 어워드가 시상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