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흔적의 소홀한 관리는 노화의 지름길이다. 푸석푸석해진 모발부터 얼굴의 기미와 모공, 붉게 달아오른 피부까지 증상 별 맞춤 관리가 절실하다. 바캉스 후유증을 똑똑하게 케어하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푸석해진 모발, 스타일링하는법은?
강하게 내리쬐는 자외선에 고스란히 노출된 모발은 케라틴과 멜라닌 색소가 손상돼 푸석푸석하게 약해져 끊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이런 상태에서 스타일링을 위해 지속적으로 열을 가하면 손상은 더욱 심해지는데 이때 바비리스 스팀 미라컬을 사용한다면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스팀홀에서 분사되는 풍부한 스팀이 모발 손상을 방지하고, 부드럽게 빛나는 웨이브를 24시간동안 지속시켜주는 혁신적인 제품. 모발을 손으로 일일이 말아 줄 필요 없이 한 번의 클릭으로 단 8초면 완벽한 컬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3단계 온도 및 방향 설정, 4단계 시간 조절로 모발 상태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약해진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다. 키엘의 ‘올리브 프룻 오일 디플리 리페라티브 헤어 팩’은 올리브 과육 추출물, 아보카도, 레몬 추출물이 함유되어 모발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모발 집중 관리용 헤어 팩이다. 샤워하는 동안 모발에 바른 후 마지막에 헹궈주면 윤기있고 촉촉한 머릿결을 되찾을 수 있다.

#벗겨지고 얼룩진 보디를 수습하라
선번으로 인해 빨갛게 달아오르고 시간이 지날수록 벗겨지는 피부. 하얗게 일어나는 피부 껍질은 잘못 떼어내면 거칠고 얼룩덜룩해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네이처리퍼블릭의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캘리포니아 유기농 알로에를 사용해 얼굴은 물론 팔, 다리, 모발까지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딩젤이다.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92% 함유되어 산뜻한 사용감과 흡수감으로 끈적임없이 사용할 수 있다.

휴가 이후, 생체 리듬이 깨져 수면 부족에 몸의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도 많다. 따뜻한 물에 입욕하는 것만으로도 여독을 풀 수 있다. 러쉬의 빅 블루는 대양의 푸른 기운을 담은 바다소금과 신선한 해초가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라벤더 오일과 레몬 오일이 심신 안정은 물론 생기를 북돋워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