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고 읽고 바르면서 즐기는 몸매관리법

천고마비의 계절을 지나 본격적으로 살들이 원래 제자리인 듯 정착되는 시기, 겨울이다. 두터운 니트에 가려져 출렁이는 뱃살, 포동포동 손가락까지 타고 오는 살들은 그야말로 스트레스. 박시한 의상이 아무리 유행이라지만 방심은 금물이다. 봄맞이 밀린 다이어트로 고생하지 않으려면 겨울에도 몸매관리가 필수다!

# 꾸준히 마시면서 효과 업!

 
 
설록 워터플러스 해피스위트 30G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과, 몸을 맑고 가볍게 하는 카테킨 180MG으로 만든, 맛있는 물이다. 붉은 마법의 꽃 히비스커스에, 지중해의 햇볕을 머금은 그레이프후르츠의 상큼함이 일품이다. 몸을 유연하게 해준다는 청정원 감식초는 국산 감을 표면 발효공법으로 만든 100% 발효식초다. 맛과 향이 뛰어나고, 영양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다. 생수, 꿀물, 과일주스 등에 5~7배 희석해 먹으면 좋다. 비비프로그램 에스라이트슬리머 dx는 복부지방을 포함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어 균형 있는 x라인을 가꾸어 주는 노하우다. 매일 1앰플씩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볼륨있는 엑스라인을 만들 수 있다. 펫다운 다이어트프로그램은 다이어트 전문프로그램 펫다운과 소녀시대 바디디자이너 에이팀이 공동개발한 1:1 맞춤 프로그램이다.

# 바르면서 날씬해진다?

 
 
클라란스 HD 토탈 바디 리프트는 페루의 운카리아 토멘토사에서 추출한 성분이 지방 분해를 촉진해 탄력 있는 보디라인을 만든다. 블리스 팻 걸 슬림은  부드럽고 크리미한 셀룰라이트 트리트먼트 로션으로 하루에 두 번 필요한 부위에 매일 20~30초간 마사지하며 발라준다. 엑스바이 샤샤킴 셀룰라인 세트는 관리 받지 않아도 샤워타임을 이용해 몸매를 관리할 수 있다. 일시적으로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주며 마사지, 탄력, 영양, 보습 등 10가지 기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 자기관리 지침서로 생활 속 다이어트를~

 
 
▶미친 몸매 프로젝트
보디 코치 박수희의 옷발 잘 받는 다이어트

보디 피트니스 국가대표 박수희가 탄력 있으면서도 여성미를 살리는 다이어트 법을 담았다. 특히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몸의 각 부위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운동법을 소개해 옷을 입었을 때 한층 더 매력적인 몸을 만드는 노하우를 소개해준다. 또한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저자가 운동할 때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코디법도 제시하고 있다. 박수희 다이어트는 체형과 체중에 상관없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좀 더 확실한 효과를 얻길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체형별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함께 담았다.

 
 
▶저칼로리 식단 49일
아침, 점심, 저녁 매일매일 다른

평생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며, 평생 식습관으로 가져갈 수 있는 맛있고도 건강한 저칼로리 메뉴로 구성된 책. 또한 같은 음식만 반복해서 먹다가 포기하게 되는 다이어트의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49일 동안 매일 다른 점심 도시락 메뉴를 제공한다. 저칼로리 도시락 60세트의 저자가 지금까지 실천해오고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레시피들을 담고 있으며, 직장인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쉽게 만들 수 있는 점심 도시락 메뉴를 메인으로 하고 있다.

 
 
▶남자는 힘이다
맛스타드림 포스 근육 만들기 강좌

다양한 운동을 섭렵하며 체력 상승 및 근육 증가의 올바른 방법론을 직접 찾아나섰던 저자가 근육과 체력키우기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상업성, 약물 등에서 벗어나 '진실된' 몸 만드는 법을 공개한다. 효율적 '몸만들기'를 위한 피트니스 가이드 북인 이 책은 피트니스 여행에서 잘못된 정보로 인해 헤매지 않고 효율적으로 건강 및 체력향상과 관련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저자는 "정보의 양보다 옳은 정보를 가려내는 능력이 더 중요함"을 강조하며 직접 스스로 부딪혀 만들어낸 프로젝트를 하나 둘씩 지인들에게 적용해 보았고, 또 그것을 일반인들에게 확장해 가면서 서서히 틀을 잡아갔다. 그리고 그 결과들을 이 책에 꼼꼼히 기록해 담았다.

#스타의 식단 따라해 볼까?

 
 
박봄은 상추다이어트로 엄청난 각선미를 선보였다. 칼륨이 풍부한 상추는 몸속에 나트륨배출을 도와준다. 평소 팔다리가 자주 붓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매끼니 마다 상추를 밥과 함께 먹고 자연스럽게 밥의 양을 줄이고 상추의 양을 늘린다. 니콜의 다이어트 식단 또한 화제다. 카라가 출연한 KBS2 ‘스타 인터뷰’ 중 한 장면으로 니콜의 셀프 카메라 영상을 캡처한 사진이 담겨 있다. 이날 방송에서 니콜은 약간의 두부, 애호박, 콜리플라워, 당근 등 기름기 없는 식단을 소량으로 섭취하는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그룹 신화도 다이어트에 적극적이라 놀라움을 주고 있다. 사진 속에서 `전진`은 양상추와 양배추, 오렌지, 방울토마토 등 대부분이 과일과 채소로 구성된 다이어트 도시락을 들고 심오한 표정을 짓고 있다. 신화는 닭가슴살, 브로콜리, 파프리카, 버섯 등 건강에 좋은 채소와 단백질 음식들을 섭취하며 멤버들 다 함께 건강관리를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씨스타 다솜은 식단 조절로 무려 8kg을 감량했다. 씨스타 공식 트위터를 통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다솜표 식단을 전격 공개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다이어트 식단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한 사진 속에는 샐러드, 방울토마토, 오이, 바나나 등의 과일이 잔뜩 담겨있어 양은 많지만 단백질은 찾아볼 수 없어 체중감량에 확실한 도움이 될 듯 하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