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주년 맞아 그동안의 성과 및 앞으로의 계획 발표

 
 
지난 2010년 10월 설립되어 국내 화장품 산업의 수출활성화 및 연구개발 지원 등의 성과를 만들어 온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신현두)이 국내 화장품산업 발전의 초석이 되는 연구원으로 재도약을 다짐했다.

그동안의 성과들을 바탕으로 한단계 발전된 모습으로 국내 화장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것.

특히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오는 11월28일 경기도 오산시 가장2산업단지내에 자리한 연구원 청사에서 준공식과 이사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갈 방침이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연구원은 2010년 10월 화장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국민보건향상 도모를 위해 설립되어 그동안 화장품기업들의 해외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정보제공, 연구개발(R&D)지원, 안전성관리체계마련, 국가별피부특성은행구축 및 CGMP·ISO-GMP 교육 등 화장품산업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중국상해CDC와의 MOU체결 등 대내외 유관기관과의 교류확대에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ISO-GMP인프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오산가장2차산업단지에 정부(보건복지부)와 지자체(경기도,오산시), 기업의 공동 지원하에 추진해온 청사 및 실험실이 지난 8월말 완공됨으로써, 앞으로 이화학실험, 정밀분석 등 화장품 품질검사기관으로서 지정받아 품질검사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200석 규모의 대강당을 갖추어 전문인력양성교육 기반 조성 등 화장품산업발전의 체계적 지원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관련 신현두 원장은 “지난 2년간 업계의 많은 관심과 지자체 및 정부의 지원으로 연구원이 2년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제 역할에 충실한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국내 화장품산업 수출의 관문이자 견인차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 하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오는 11월22일 경기도 오산시 가장2산업단지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1층 교육장에서 ‘2012년도 제2차 CGMP ․ ISO-GMP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연구원은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화장품산업 육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제1차 CGMP ․ ISO-GMP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바 있으며 이번에 개최되는 제2차 CGMP ․ ISO-GMP 전문인력 양성교육에서는 GMP 공장의 청정도 및 제조용수 관리, 제조소에서의 문서 작성 및 관리, 제조소의 품질관리 및 GMP 용어, GMP 추진 사례 등에 대한 주제로 화장품 업계 관련 전문가들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www.kcii.re.kr)을 참고하거나, 안전성평가연구실(031-372-3842, cms@kcii.re.kr)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