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본격적으로 하반기 취업시즌을 대비해야 하는 가을이 시작됐다. 이에 피부관리부터 쁘띠성형까지 이미지 변신 및 외모 개선을 위해 병원을 찾는 취업 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외모도 하나의 스펙으로 여기지는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면접을 대비해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첫인상을 좌우하는 콧대를 높이는 필러 시술이나 작고 입체적인 얼굴형을 만들 수 있는 이마 필러, 볼 필러 시술 등이 인기다. 필러는 주사기를 이용해 얼굴에 입체감을 만들어 주는 시술로, 시술 즉시 볼륨감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시술 시간도 보통 10-15분으로 짧아 시간에 쫓기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또한 시술 부위는 콧대나 이마를 비롯해, 볼, 턱, 팔자주름 등으로 다양하다. 인체 구성 성분과 유사한 히알루론산이 주로 사용되며 시술 후 통증, 붓기, 멍 등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은 편이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체내에 자연스럽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술 후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용해제를 이용해 간단하게 녹일 수도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 중에서 LG생명과학의 이브아르 필러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브아르에 사용된 고분자 히알루론산 원료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았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재 및 유럽 의약품품질위원회(EDQM) 승인을 통해 안전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부천 역곡역 차지영여성의원의 차지영 원장은 “필러 주사를 이용한 쁘띠성형은 시술 방법이 간단하고 시술 효과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취업 준비생은 물론 직장인들이 부담 없이 찾는 시술이다”라며, “다만 시술에 사용되는 필러 제품이나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와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통해 시술 부위와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가을 취업시즌을 맞아 면접을 대비해 조금 더 자신감 있는 외모를 가꾸고 싶은 이들에게는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이 매력적인 시술이 아닐 수 없다. 인생의 중요한 시기, 취업 면접에서 더 높은 점수를 기대하고 싶다면 안전한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는 것이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