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강학희 부사장
▲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강학희 부사장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 기술연구원 강학희 부사장이 2012년도 제4회 화학산업의 날을 기념하여 한국석유화학협회에서 주최하는 유공자 포상에서 대통령표창에 선정됐다. 화학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고, 화학산업인의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개최되는 제4회 화학산업의 날 기념식은 오늘 3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아모레퍼시픽에서 30여년간 기술혁신에 매진한 강학희 부사장은 고기능성 미백 화장료 및 라멜라 보습구조체 제조기술 등 혁신적인 신소재 개발을 통한 화장품 및 원료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개발 소재 실용화를 추진했다.

특히 세계 최초의 레티놀 안정화 기술을 개발하여 혁신제품인 아이오페 레티놀 2500을 출시하는 데 큰 기여를 했으며, 국내 최초로 물질의 분자량 등 구조 분석이 가능한 기기 GC-MS(Gas Chromatography-Mass Spectroscopy)를 도입하여 화장품 용기와 원료 등 유래 가능한 미량의 유해 불순물 검출을 가능케 해 효능과 안전성을 예측할 수 있는 제품 안전성 기술로 세계적인 공신력을 확보했다.

아울러 정밀화학기법, 바이오 기술, 나노 테크놀로지 등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기능성 신원료를 개발하고 화장품 원천기술을 확보했으며, 이를 지적재산화하여 국내 화장품 산업의 기술장벽 구축에도 지대한 공헌을 했다. 또한, Neo-Ceramide series(네오 세라마이드 시리즈)의 개발로 외국에서 고가로 수입하여야 하는 세라마이드 소재를 저가에 사용 가능케 하였으며,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 수출하여 국내 화장품 소재 기술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극대화시키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강학희 부사장은 “바이오 융합 화학기술을 강화시켜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과 화학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글로벌 경쟁력 제고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최고의 기술을 통해 최고의 품질을 만들 수 있다는 노력으로 전세계 고객에게 미와 건강을 위한 토털 케어를 제공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