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적인 가창력, 스타일도 놓칠 수 없다!

 
 
쏟아지는 신인가수 사이로 오디션 출신 가수들의 맹활약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준비된 가창력, 익숙한 얼굴, 여기에 다듬어진 스타일까지 대중에게 친숙함을 물론, 능력을 인정받으며 신인으로서 탄탄대로를 걷고 있는 4명의 뮤지션이 있다. 음원을 석권하며 가요계 폭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하이, ‘공기반 소리반’의 청아함의 대명사가 된 백아연, 케이팝스타에서 1위를 차지한 박지민과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였던 백예린은 15&으로 가요계 파장을 예고하고 있다.

이들이 주목받는 이유는 뛰어난 가창력도 가창력이지만 오디션 때의 인기를 그대로 몰아 세련된 모습으로 잊혀 지기 전 빠르게 데뷔를 했기 때문이다. 특히 프로그램에서 느껴지던 어리숙함이나 풋풋함이 아니라 프로페셔널한 무대매너, 다듬어진 보이스톤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스타일 또한 몰라보게 예뻐졌다. 아이돌 스타답게 좋고, 예쁘고 화려하면서 스페셜한 비주얼로 흘러가고 있다.

# 청순하도다, 백아연

▲ 청순한 이미지의 백아연의 재킷사진과 일상모습
▲ 청순한 이미지의 백아연의 재킷사진과 일상모습
톱3 가운데 가장 먼저 지난 9월 데뷔한 백아연은 첫 미니앨범 ‘아임 백(I'm Beak)’으로 솔로 여가수로서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보여줬다. 뿐만아니라 데뷔곡 ‘느린노래’가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사랑을 받았다. 백아연 특유의 섬세한 감성과 청아한 목소리는 가을과 잘 어울리는 음악과 만나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일도 교정한 후 몰라보게 예뻐졌다. 굳이 눈,코 성형하지 않아도 치아교정 하나만으로 분위기가 훨씬 세련돼졌다는 평이다. 특유의 긴 목선과 가느다란 팔다리가 보호본능을 일으키게 한다. 여기에 맑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까지 가세, 남심을 잔뜩 흔들어 놓고 있다. 백아연이 주로 선보이는 스타일은 긴 웨이브헤어에 여성스러운 원피스 차림으로 청순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귀엽고 상큼한, 박지민 백예린의 15&

▲ 박지민 백예린의 15& 10대 다운 귀여운 매력이 친숙함을 전달하고 있다
▲ 박지민 백예린의 15& 10대 다운 귀여운 매력이 친숙함을 전달하고 있다
동갑내기 두 친구가 뛰어난 가창력으로 하나가 됐다. 피프틴앤드(15&)로 데뷔한 박지민 역시 데뷔곡 ‘아이 드림(I Dream)’으로 안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솔로가 아닌 여성듀오라는 과감한 결정을 한 박지민은 멤버 백예린과 팀을 이뤄 화제가 됐다. 박지민은 피프틴앤드를 통해 소녀다운 감성을 살리고 듀엣을 통해 솔로일 때와는 다른 하모니로 귀를 사로잡고 있다. 백예린은 과거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노래 신동으로 출연한 후 JYP엔터테인먼트에서 5년간의 연습기간을 거친 실력파 신예다. JYP엔터테인먼트가 야심차게 내놓은 디바 그룹 15&는 10대 신인가수라는 사실을 믿기 힘들 정도로 폭발적인 가창력과 풍부한 감동을 동시에 선사하며 대중 및 평론가들로부터 ‘천재 소녀들’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박지민은 특유의 동글동글하고 정감 있는 이미지를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본격 데뷔전 다이어트로 미모가 살아나고 있다는 평이다. 커다란 눈망울, 잘 다듬어진 입 매무새 등 자라날수록 기대가 되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여기에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케이팝스타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니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 된다.

#도도해, 시크해, 이하이

▲ 스타일리시한 모스을 선보이고 있는 이하이
▲ 스타일리시한 모스을 선보이고 있는 이하이
전체 음악을 석권하고 있는 이하이의 ‘1,2,3,4’. 특이한 보이스의 소유자 이하이가 들려주는 음악에 대중이 열광하고 있다. 쟁쟁한 가요계 선배들을 제치고 강자로 우뚝 선 이하이는 케이팝스타 오디션 출신으로 당시 박지민에 이어 2위를 차지한 인물. 커다란 눈과 강단 있는 표정, 당당하게 음악으로 자신을 표현하던 보이스까지 오디션 당시에도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아왔다. 그녀가 가요계를 석권할 수 있는 이유는 노래뿐 아니라 확 달라진 스타일이 시선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 이하이의 패션 또한 트렌디한 분위기로 시선을 끌고 있다
▲ 이하이의 패션 또한 트렌디한 분위기로 시선을 끌고 있다
아이돌답게 팝아트적인 요소를 골라 귀엽고 동글한 이미지에 트렌디함을 배가시켰다. 소품 하나하나에도 정성을 쏟은 흔적이 보이며 의상 역시 귀엽지만 흔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이하이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 이하이는 대선배 에픽하이의 피처링을 하기도 했다
▲ 이하이는 대선배 에픽하이의 피처링을 하기도 했다
연출해주고 있다.

한편 이하이의 데뷔곡 ‘1,2,3,4’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가 200만 건을 돌파했다. 현재 유튜브 공식채널에서만 약 23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지난달 29일 앨범 발매와 뮤직비디오 공개 직후 하루 만에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한데 이어 4일 만에 기록한 수치다. 이하이는 케이윌, 별 등 기존 가수들을 제치고 4일째 멜론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고 있어, ‘K팝스타’ TOP3 중 가장 높은 성적을 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