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컨셉 제품들 우선 판매…현지 시장 공략 ‘박차’

 
 

토니모리가 중국 내 왓슨스 매장 2,000여곳에 진출했다. 입점 아이템은 ‘매직 푸드 바나나 핸드크림’ ‘딜라이트 달콤 바나나 퐁당 립밤’ ‘피치 핸드크림’ ‘미니 피치 립밤’과 같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펀(FUN) 라인 제품들이다.

2006년에 출범한 토니모리는 세계 곳곳에 진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가고 있다. 독특하고 창의적인 디자인 감각과 고유의 제품 개발 방식으로 인기를 모으며 현재 30여 국에 걸쳐 6천여 매장(숍인숍 포함)을 운영 중이다.

회사 측은 왓슨스 매장 입점이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의 신호탄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현지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창구를 열게 됐다는 것이다. 실제로 왓슨스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 중국 여성들의 피부 특성과 생활 습관, 취향, 기호를 철저히 분석해 입점 제품을 선정했고 진열대 위치를 비롯해 사소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썼다는 설명이다.

1차로 입점한 제품들은 바나나와 봉숭아에서 얻은 자연 유래 성분 추출물에 우유의 향기와 영양까지 더해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실제 과일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덕분에 선물용으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많은 중국 소비자들이 구매대행이나 인터넷쇼핑 등의 방법을 통해 한국 화장품을 구매하고 있지만 가격이나 품질 보증에 있어 피해 사례도 속출하고 있다”며 “중국 내 최다 유통채널 중 하나인 왓슨스에 입점하게 되면서 이같은 중국 소비자들의 불만과 불편이 상당 부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토니모리는 칭다오에 현지법인을 설립, 현재 38개의 매장 및 600여개의 숍인숍을 운영하며 중국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 얼마 전에도 1선 도시로 분류되는 베이징과 상하이에 3개의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비자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