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제2회 이베이 판매왕 시상식 개최

 
 
국내 대표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옥션-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박주만)는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제2회 이베이 판매왕 경진대회’ 시상식을 19일 개최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사이트 이베이를 통한 수출을 지원하는 CBT(Cross Border Trade) 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총 14명의 온라인 수출역군에게 총 3천여만원의 창업지원금이 수여됐다.

작년 9월부터 올 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 ‘제 2회 이베이 판매왕’ 경진대회에서는 대학생, 한류상품 판매자 등 총 600여명의 셀러가 참가해 총 32만여개의 제품 거래, 대회 전체 누적판매금액만 800만달러에 달했다.

2008년부터 이베이 판매를 시작해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상현 씨는 “소비자들의 사소한 불만에도 성심성의껏 답변한 노력이 빛을 봤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씨는 “최근부터는 이베이코리아의 지원에 힘입어 미국 일변도에서 호주로 무대를 넓힌 만큼 앞으로도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전세계 한류 열풍을 타고 한류스타, 한국전통상품 판매로 특별상을 차지한 장덕진 씨는 “한류스타와 관련된 제품은 물론 한국 고미술품에 관심을 가지는 외국인도 늘어나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누적판매금액, 구매만족도, 등록상품 수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됐다. 대상 1명에게는 500만원, 우수상 2명은 300만원, 특별상 7명은 200만원, 노력상 4명은 100만원의 창업지원금이 각각 지원됐다. 특히 대학생 수상자에게는 이베이코리아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CB(Cross Border)사업총괄 나영호 이사는 “패션상품이 주를 이뤘던 작년과 비교해 올해는 고미술품, 인테리어소품, 주방용품, 장난감 등으로 상품군이 다양해졌으며 영국, 독일, 호주 등으로 지역 다각화가 이뤄졌다는 데에도 의의가 있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온라인 수출 지원 정책을 펼쳐 더 많은 판매자들에게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의 CBT 온라인수출 지원사업은 중소영세상인을 대상으로 이베이(www.ebay.com)를 통한 수출 지원을 펼치고 있으며, 온라인 수출 교육, 판매컨설팅, 문제해결센터 운영 및 상품페이지 번역, 위탁판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팔도 꼬꼬면이 이베이를 통한 온라인 수출사업을 펼치는 등 브랜드, 대기업들의 참여도 늘어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