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는 치아를 상실한 잇몸에 제2의 치아로 사용할 수 있는 기공물로 우리가 건강한 치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하려는 사람들 중 상당수가 수술 중 발생하는 통증 걱정 때문에 섣불리 수술을 결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고령층일수록 임플란트 수술이 더욱 부담으로 다가오게 되는데, 최근 이러한 부담감을 덜 수 있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3D 컴퓨터 모의수술을 통해 환자의 골조직과 신경위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네비게이션 원리로 임플란트가 잇몸 뼈에서 가장 튼튼하게 자리 잡을 수 있는 최적의 위치를 파악하여 수술 계획을 수립하기 때문에, 환자는 본인 잇몸에 최적화된 임플란트 수술로 부작용의 위험을 덜 수 있다.
 또 하나의 특징은 바로 무 절개 시술이라는 점이다. 기존 절개를 동반했던 임플란트는 많은 출혈과 붓기가 동반되어 위험이 따랐다면, 무 절개 시술은 임플란트가 식립 될 작은 홈만 판 후 시술하기에 붓기와 출혈이 거의 없어 최소한의 통증으로 식립이 가능하며, 염증 및 감염의 위험이 적고 빠른 회복이 가능해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도와준다. 이런 장점으로 고령층은 물론 당뇨병, 고혈압, 심장질환 등 전신질환 환자도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많은 환자들이 긴 임플란트 수술시간 때문에 부담을 갖고 있는데, 역시 네비게이션임플란트를 통해 부담을 덜 수 있다. 기존 임플란트 시술은 평균적으로 7회 정도의 내원, 130분 정도의 소요시간이 걸렸으나,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평균 3회 내원, 15분 정도의 소요시간으로 시술기간이 단축된 만큼 시간에 쫓겨 내원이 힘든 직장인들도 안심하고 부담 없이 치료받을 수 있다.

수원 퍼스티지치과 김강열 대표원장은 “임플란트는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내 수술 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사전 충분한 상담과 첨단 장비를 동원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철저한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이런 과정이 부작용을 최대한 막고, 환자가 오래오래 튼튼하게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 치과를 선택할 시 무작정 가격이 저렴한 치과보다 임플란트에 풍부한 지식을 갖춘 의료진과 첨단 장비들을 동원해 자신의 현재 잇몸상태에 최적화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수립해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